산업은행, 포모사 공모채권 3억달러 발행…“5년 만에 대만 시장 재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은행은 18일 대만 및 아시아권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미달러(USD) 표시 포모사 공모채권 3억을 발행했다고 밝혔다.
포모사채권은 대만에서 발행·상장하는 대만달러화(TWD) 이외 외화표시 채권을 의미한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지속적인 틈새시장 모니터링을 통해 포모사채권에 대한 투자 수요를 적기에 파악하여 경쟁력 있는 금리로 외화자금을 확보했다"며 "포모사채권 발행을 통해 투자자 저변 확대 및 대만 달러시장 조달창구를 재개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광우 기자] 산업은행은 18일 대만 및 아시아권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미달러(USD) 표시 포모사 공모채권 3억을 발행했다고 밝혔다.
포모사채권은 대만에서 발행·상장하는 대만달러화(TWD) 이외 외화표시 채권을 의미한다. 해당 채권은 산업은행이 2018년 6월 이후 5년 만에 발행한 포모사 공모채권으로, 5년 만기 변동금리채로 발행됐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지속적인 틈새시장 모니터링을 통해 포모사채권에 대한 투자 수요를 적기에 파악하여 경쟁력 있는 금리로 외화자금을 확보했다”며 “포모사채권 발행을 통해 투자자 저변 확대 및 대만 달러시장 조달창구를 재개했다”고 설명했다.
w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산다라박 "과거 톱스타 연하남男 대시…GD가 회사에 소문내”
- 뺑소니 차에 치여 쓰러진 97세 할머니, 차량 5대가 밟고 지나가
- 초6이 담임 女교사 무차별 폭행…“학생들 앞에서 수십대 맞았다”
- 노모에 계좌 달라면서…식사비 9만원 계산 안하고 나간 문신男 일행
- 김준호 "1년 안에 김지민과 결혼하는 게 소원"
- 기사 폭행하고 택시 빼앗은 만취男, 비번 경찰관 추격에 현행범 체포
- "넌 불임이지?"…하나경이 상간녀 소송 본처에 보낸 문자
- 강형욱 '경찰견 출신' 반려견 레오, 지난해 세상 떠났다
- “걸리면 여자도 패요”…이웃집 흡연 경고문 ‘섬뜩’
- 이웃집 강아지에 소주병 던지고 목줄 흔든 50대女…그 이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