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문硏, 전국 초중고 교사 ‘천문우주 연수’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천문연구원은 다음달 7일부터 전국 초‧중‧고등 교원과 천문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천문우주 교육을 실시한다.
한국천문연구원은 1995년부터 매 여름·겨울방학 기간에 천문연수를 운영해왔는데, 올해 여름 천문연수는 최초로 온오프라인 병행 진행한다.
오프라인 천문연수는 교원 및 특수교육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국천문연구원 본원에서 펼쳐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한국천문연구원은 다음달 7일부터 전국 초‧중‧고등 교원과 천문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천문우주 교육을 실시한다.
한국천문연구원은 1995년부터 매 여름·겨울방학 기간에 천문연수를 운영해왔는데, 올해 여름 천문연수는 최초로 온오프라인 병행 진행한다. 온라인 천문연수는 8월 7일, 오프라인 천문연수의 경우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다.
교원 및 천문 종사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온라인 천문연수는 최신 천문학 지식과 한국천문연구원의 우주탐사 내용을 연구자들이 직접 강연한다. 최신 천문학 이슈인 ‘우주망원경으로 본 우주’를 비롯해 생활 천문학 상식인 ‘달력 이야기’ 그리고 ‘대항해와 뉴스페이스 시대’, ‘달 탐사와 아르테미스’, ‘도요샛과 누리호’ 등 우주탐사에 대한 다양한 강연을 줌(Zoom)으로 접할 수 있다.
오프라인 천문연수는 교원 및 특수교육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국천문연구원 본원에서 펼쳐진다. 특히 이번 오프라인 천문연수의 경우 국제천문연맹(IAU) 교육위원회의 프로그램을 도입해 보편적 학습 설계 형식으로 진행한다. 태양과 태양계, 별과 우주환경을 주제로 일반학급을 비롯해 특수학급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천문우주 교육 콘텐츠 개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보편적 학습 설계란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을 포함한 모든 학습자에게 동등한 교육 접근성을 부여하고 교육적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유연한 자료와 방법을 제공하는 교육과정을 의미한다.
참가신청은 오는 26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 가능하며 오프라인 교육의 경우 신청 인원이 초과할 경우 심사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산다라박 "과거 톱스타 연하남男 대시…GD가 회사에 소문내”
- 뺑소니 차에 치여 쓰러진 97세 할머니, 차량 5대가 밟고 지나가
- 초6이 담임 女교사 무차별 폭행…“학생들 앞에서 수십대 맞았다”
- 노모에 계좌 달라면서…식사비 9만원 계산 안하고 나간 문신男 일행
- 김준호 "1년 안에 김지민과 결혼하는 게 소원"
- 기사 폭행하고 택시 빼앗은 만취男, 비번 경찰관 추격에 현행범 체포
- "넌 불임이지?"…하나경이 상간녀 소송 본처에 보낸 문자
- 강형욱 '경찰견 출신' 반려견 레오, 지난해 세상 떠났다
- “걸리면 여자도 패요”…이웃집 흡연 경고문 ‘섬뜩’
- 이웃집 강아지에 소주병 던지고 목줄 흔든 50대女…그 이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