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하이텍 전력반도체 친환경인증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B하이텍이 전력반도체에 대한 친환경인증을 획득하는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DB하이텍은 2월 회사 전략제품인 전력반도체에 대해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에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통해 우수한 환경신뢰성을 인정받은 DB하이텍 전력반도체는 2022년 기준 전체 매출에서 37%를 차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B하이텍이 전력반도체에 대한 친환경인증을 획득하는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DB하이텍은 지난달 ESG 경영 현황과 향후 전략 등을 담은 ‘2023년 ESG 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DB하이텍은 2월 회사 전략제품인 전력반도체에 대해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했다. 환경성적표지는 친환경 인증 중의 하나로서 기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제품의 원재료부터 생산, 폐기까지의 전과정에서 발생하는 환경영향을 계량적으로 표시하는 제도다.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운영한다. 이번에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통해 우수한 환경신뢰성을 인정받은 DB하이텍 전력반도체는 2022년 기준 전체 매출에서 37%를 차지한다.
또 DB하이텍은 6월부터 한국전력에서 운영하는 전력수요관리(DR, Demand Response)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DR사업은 전력계통의 전력수급위기 상황 시 전력사용자가 전력사용량을 낮출 수 있는 용량을 전력거래소에 등록하고, 이를 검증할 수 있는 테스트 후 전력수급위기 상황에서 감축을 이행하는 제도다.
전력수급위기 상황 시에 약 2400㎾h의 전력을 절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는 4인 가구의 월평균 전력사용량 약 300㎾h의 8배에 달하는 용량으로, 하절기 전력 피크 시즌에 조명, 냉난방 및 공조기 시스템 등의 전원을 차단하는 방식으로 감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전력수급위기 상황에는 전력 공급이 중단될 위험을 낮추고, 온실가스 배출량도 감축할 수 있게 된다. 김민지 기자
jakmee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산다라박 "과거 톱스타 연하남男 대시…GD가 회사에 소문내”
- 노모에 계좌 달라면서…식사비 9만원 계산 안하고 나간 문신男 일행
- “학생들 앞에서 수십대 맞았다”…초6이 담임女교사 폭행, 전치3주 진단
- 강형욱 '경찰견 출신' 반려견 레오, 지난해 세상 떠났다
- 김준호 "1년 안에 김지민과 결혼하는 게 소원"
- 이웃집 강아지에 소주병 던지고 목줄 흔든 50대女…그 이유가
- “걸리면 여자도 패요”…이웃집 흡연 경고문 ‘섬뜩’
- “생후 이틀 아들 생매장” 자백한 친모…‘범행동기’엔 침묵
- 뺑소니 차에 치여 쓰러진 97세 할머니, 차량 5대가 밟고 지나가
- 30대 여배우, 유부남과 바람나 임신…"부인에 1500만원 배상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