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신보·경과원·경상원 등 정책기관 '소상공인·중기 타운홀미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신용보증재단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등 경기도 산하 경제 관련 기관들이 유관기관들과 도내 소상공인·중소기업 경영 안정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타운홀미팅에는 경기신보, 경과원, 경상원 및 서민금융진흥원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정책기관을 비롯해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각 지역 시장상인회, 소상공인·중소기업 유관단체 회원사 대표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경기신용보증재단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등 경기도 산하 경제 관련 기관들이 유관기관들과 도내 소상공인·중소기업 경영 안정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타운홀미팅에는 경기신보, 경과원, 경상원 및 서민금융진흥원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정책기관을 비롯해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각 지역 시장상인회, 소상공인·중소기업 유관단체 회원사 대표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타운홀미팅은 민선 8기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현장중심적 소통행보에 발맞춰 도민중심·현장중심의 정책추진 동력을 강화하고자 올해 상반기에 이어 두번째로 경기신보가 기획했다.
이 자리에서 경기신보를 포함한 5개 정책기관은 참여한 소상공인·중소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각 기관별 자금지원, 창업교육, 상권분석, 서민금융상품 등 정책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신보는 정부·경기도의 정책지원방향과 경기신보의 주요 자금·보증상품에 대한 설명을, 경과원은 경기도 창업플랫폼 운영, 해외마케팅 원스톱 지원정책 등을 소개했디/
경상원에서는 전통시장 및 소상공인 위주의 경영환경 개선사업, 재창업지원 사업 등을 안내했다.
시석중 경기신보 이사장은 “경기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이번 타운홀미팅에 적극 참여해주신 소상공인·중소기업과 유관기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이번 타운홀미팅은 도내 소상공인·중소기업과 정책기관이 서로를 더욱 이해하고 합심하여 도내 기업의 위기극복에 노력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경기신보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선도하는 정책 구심점으로서 도민에게 더 많은, 더 나은, 더 고른 사업성공의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영민 (hym86@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집중호우' 실종자 수색하던 해병대원, 급류 휩쓸려 실종
- “상간녀가 보낸 남편 나체사진 처벌 가능한가요?” 이혼변호사 답은
- ‘199억→ 852억’ 1년 만에 가치 끌어올린 김민재, 이적료도 710억으로 아시아 No.1
- "라면 빨리 끓여"…동료 선원 바다에 던져 죽인 30대男[그해 오늘]
- 월북한 미군 “하하하 웃으며 뛰어가”...목격자 증언 보니
- "학생들 앞 수십 대 맞아"...초6에 짓밟힌 교사, 학부모는 신고
- 尹, 예천·공주·논산·청주·익산 등 13곳 특별재난지역 선포
- 내년도 최저임금 9860원…16시간 노사 혈투 끝 2.5% 인상(종합)
- "손흥민·이강인도 시달렸는데"...'아프리카 사람?' 광고에 경악
- 병역판정 오류, 두 명 더 있었다…한 명은 이미 만기전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