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제석재단, 권기수 작가와 기획전 ‘영원너머’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독의 비영리공익법인 한독제석재단이 19일부터 오는 10월 27일까지 권기수 작가와 생명갤러리기획전 '영원너머'를 연다.
이번 기획전은 충북 음성 한독의약박물관 내 생명갤러리와 서울 강서구 마곡동 한독 퓨쳐 콤플렉스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생명갤러리 기획전에선 영원너머를 주제로 한 권기수 작가의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한독제석재단 관계자는 "권 작가는 동양의 전통 사상과 기법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세계를 통해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회화 뿐 아니라 오브제, 영상 등 다양한 작품 전시”
“건강과 행복 현대적 상상과 표현으로 해석”
한독의 비영리공익법인 한독제석재단이 19일부터 오는 10월 27일까지 권기수 작가와 생명갤러리기획전 ‘영원너머’를 연다. 이번 기획전은 충북 음성 한독의약박물관 내 생명갤러리와 서울 강서구 마곡동 한독 퓨쳐 콤플렉스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생명갤러리 기획전에선 영원너머를 주제로 한 권기수 작가의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인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대한 소망은 인류 역사에서 계속 이어져왔으며, 현대 미술에서도 중요한 주제로 다뤄져 왔다. 캐릭터 ‘동구리’로 친숙한 권 작가 또한 무릉도원, 도원향, 십장생 등 영원한 삶을 상징하는 이미지와 상징으로 가득 찬 작품 활동을 해오고 있다.
회화뿐 아니라 입체, 오브제, 영상 등 다양한 작품들도 만날 수 있다. ‘리콜렉션 골든’ ‘도원 유토피아’ ‘시간’ ‘그린 테이블’ 등 회화 작품 11점과 금박을 입힌 입체 작품 ‘안녕 우주’를 감상할 수 있다. 한독 퓨쳐 콤플렉스에선 대형 벌룬 작품인 컬러 포레스트, 회화, 다양한 작품으로 구성된 미디어 아트 등을 만날 수 있다.
권 작가는 "최근 100세 시대가 되면서 시간을 보다 건강하고 즐겁고, 더 나아가 얼마나 의미 있게 보내는 지가 중요해지고 있다"며 "건강과 행복을 현대적인 상상과 표현으로 해석한 작품들을 감상하다 보면 우리가 꿈꾸는 삶의 가치를 생각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독제석재단 관계자는 "권 작가는 동양의 전통 사상과 기법을 현대적으로 표현한 작품세계를 통해 국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권 작가는 오랫동안 새로운 것이 옛것과 어떻게 연결됐는지 모색해왔다. 그 과정에서 작가의 페르소나이자 사람들의 상상과 염원을 담은 상징인 동구리라는 기호를 중심으로 작품 활동을 해왔다. 동그랗고 귀여운 얼굴의 동구리는 과거와 현재, 그리고 이상향과 일상의 현실을 넘나든다는 평가를 받는다.
최준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부남인줄 몰라”…상간녀 하나경 1500만원 배상
- ‘새는 건보료’ 막았더니 적립금 24조 쌓여…건보료율 7년 만에 동결하나
- 외신 “월북 미국인은 미군…판문점 건물서 크게 웃더니 뛰어가”
- 집 넓히려 허가 없이 벽면 부순 집주인...5층 건물 무너지며 13명 사망
- 국회의장과 여당 의원 불륜에 현직 장관 부패 조사까지…58년 장기집권 ‘청렴국가’ 흔들
- [속보] 내년 최저임금 올해보다 2.5% 오른 시간당 9860원…월 206만원
- 3주째 실종 중국 외교부장…홍콩 앵커와 불륜에 아들 출산, 간첩설까지 나왔다
- 유승민 “염치가 있다면 이 참사에 또 카르텔 들먹이는 건 아닌 거 같다”...尹 발언 맹비난
- [속보] 예천서 수색하던 해병대원 급류 휩쓸려 실종
- “인간 재떨이였다” 조민아, 쥬얼리 시절 왕따설 다시 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