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국전약품, 美FDA 폐암 치료 승인..에스엔바이오사이언스와 합작사 설립 부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전약품이 장중 강세다.
에스엔바이오사이언스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폐암 치료제 승인을 받으며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FDA에 따르면 에스엔바이오사이언스의 폐암 치료 후보물질이 치료 목적 승인을 받았다.
국전약품은 지난 14일 에스엔바이오사이언스와 합작법인(JV)을 설립해 글로벌 바이오 항암주사제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국전약품이 장중 강세다. 에스엔바이오사이언스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폐암 치료제 승인을 받으며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19일 오전 11시 10분 현재 국전약품은 전 거래일 대비 7.28% 오른 634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FDA에 따르면 에스엔바이오사이언스의 폐암 치료 후보물질이 치료 목적 승인을 받았다.
국전약품은 지난 14일 에스엔바이오사이언스와 합작법인(JV)을 설립해 글로벌 바이오 항암주사제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양사는 합작투자 업무협약(MOU)을 맺고 나노항암주사제 및 완제의약품 생산을 위한 제약·바이오 합작법인을 공동 설립하기로 했다. 각사의 전문역량을 결합해 나노항암제, 나노리포좀, 나노입자와 비생물학적 복합 약물(NBCD) 등을 제조할 수 있는 글로벌 수준의 우수의약품제조및품질관리(GMP) 제조소를 설립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위탁생산(CMO) 및 위탁개발생산(CDMO) 사업을 수행할 계획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정희 母 "딸, 전남편에 갇혀 살아"…故 서세원 언급 [RE:TV]
- 넷째 걱정? 별, '정관수술' 하하 피하는 이유
- 신동엽 부인 "이소라에 3500만원 목걸이 선물 몰랐다"
- "이혼 요구해서"…아내 살해한 뒤 차에 시신 보관한 남편 체포(종합)
- 정정아 "무당 연기하다 눈 돌아…돌아가신 할머니 보여"
- 양양 한 하천서 50대 남성 숨진 채 발견…사인 조사 중
- "좋은 게 좋은 거" 90대 할머니 성폭행한 이장, 30만원 건넸다
- 트렁크에 3개월간 '아내 시신'…돈 문제 다툼 끝 살해·유기한 40대
- "구준엽, 故서희원 장례 안 끝났는데 한국 왔다" 가짜뉴스로 몸살
- 남편 외도로 이혼→재결합했다가 상간녀 된 사연 [헤어질 결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