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테마·이슈 발굴 ‘콘텐츠 프로바이더’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투자증권 리서치본부는 업계를 선도하는 분석 역량으로 다양한 투자 자산에 대한 커버리지 확대와 심층 분석을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해 나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오태동 NH투자증권 리서치본부장은 "앞으로도 NH투자증권 리서치본부의 뛰어난 분석 역량으로 시장 상황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투자자가 필요로 하는 콘텐츠를 적시에 제공하며, 사업부 간 시너지를 높일 수 있는 분야에 대한 분석과 서비스를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 리서치본부는 업계를 선도하는 분석 역량으로 다양한 투자 자산에 대한 커버리지 확대와 심층 분석을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해 나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글로벌 투자전략, 해외주식 유망종목 분석에서나아가 글로벌 크레딧, 글로벌 리츠, 글로벌 인프라, 주요 이머징 국가 채권까지 커버리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오며 글로벌 리서치 역량을 강화해왔다.
올해 상반기 발간된 200건 이상의 심층 리포트는 NH투자증권 리서치본부의 분석 역량을 증명해주는 자료다. ‘월간공유’, ‘전략 인사이드’ 등의 투자전략 심층 리포트를 통해 시장 전망의 정확성과 적시성을 높여 상반기 코스피의 단계적 저점 상승과 투자 기회 요인에 대한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했다.
이와 동시에 유망 테마 및 이슈에 대해서도 끊임없이 발굴해내며 챗 GPT, IT 뉴디바이스(New Device), 우주, 방위, 토큰증권(STO) 등 미래 유망 산업 및 구조적 변화에 대한 심층 콜라보 자료 발간을 통해 투자자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지난 5월부터는 리서치 보고서 양식 전면 개선 작업을 통해 보고서의 시각적 경쟁력과 메시지 전달 효과를 높였으며, 고객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정기 리포트를 확대 개편해 수요자의 특성과 필요에 따라 차별화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콘텐츠 프로바이더(Contents Provider)’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NH투자증권 리서치본부는 국내 증권사 최초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에 대한 분석 보고서인 ‘NH ESG Report’를 발간한 이후, 지난 5년 동안 ESG 관련 리포트를 지속적으로 발간해왔다.
NH투자증권 리서치본부만의 차별화된 인사이트와 분석 역량은 오랜 기간 공을 들여온 인재 양성 프로젝트에 기반을 두고 있다. 2019년부터 추진 중인 인덱스 개발 사업도 많은 성과를 내고 있다. 현재 테마형 지수, ESG 지수 및 자산배분형 지수 등 약 45종의 지수를 개발 중이며, 국내 지수와 함께 해외 및 국내외 혼합형 지수도 산출 중이다.
오태동 NH투자증권 리서치본부장은 “앞으로도 NH투자증권 리서치본부의 뛰어난 분석 역량으로 시장 상황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투자자가 필요로 하는 콘텐츠를 적시에 제공하며, 사업부 간 시너지를 높일 수 있는 분야에 대한 분석과 서비스를 강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경원 기자
gil@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산다라박 "과거 톱스타 연하남男 대시…GD가 회사에 소문내”
- 노모에 계좌 달라면서…식사비 9만원 계산 안하고 나간 문신男 일행
- “학생들 앞에서 수십대 맞았다”…초6이 담임女교사 폭행, 전치3주 진단
- 강형욱 '경찰견 출신' 반려견 레오, 지난해 세상 떠났다
- 김준호 "1년 안에 김지민과 결혼하는 게 소원"
- 이웃집 강아지에 소주병 던지고 목줄 흔든 50대女…그 이유가
- “걸리면 여자도 패요”…이웃집 흡연 경고문 ‘섬뜩’
- “생후 이틀 아들 생매장” 자백한 친모…‘범행동기’엔 침묵
- 뺑소니 차에 치여 쓰러진 97세 할머니, 차량 5대가 밟고 지나가
- 30대 여배우, 유부남과 바람나 임신…"부인에 1500만원 배상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