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희 작가 “딜레마 빠진 김태리, 악귀는 역설적 존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악귀' 김태리가 딜레마에 빠졌다.
주변의 죽음을 막기 위해선 없애야 하는 악귀, 그런데 시력을 잃지 않으려면 그 악귀가 필요하다.
악귀의 시선으로 할머니 석란(예수정)이 스스로 목을 매는 걸 본 산영은 그 화가 엄마를 비롯해 주변 사람들에게까지 미칠까 두려웠다.
김은희 작가는 이러한 산영의 딜레마에 대해 "악귀가 산영이와 비슷한 또 다른 누군가에게 씌었다면, '그 사람은 산영이와는 다른 선택을 할 수도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했다"라고 운을 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금토드라마 ‘악귀’(극본 김은희, 연출 이정림) 지난 방송에서 산영(김태리)은 “네 아빠처럼 너도 날 원하게 될 것”이란 악귀의 목소리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게 됐다.
아버지 강모(진선규)는 시신경 위축 질환을 앓았는데, 눈앞이 깜깜해졌다가 다시 돌아오는 일과성 흑암시 증상이 악화되다 결국 시력을 잃게 되는 희귀병이었다. 원인이 알려지지 않아 치료 방법도 없고, 짧게는 1-2년, 길게는 5-6년 안에 실명될 가능성이 높다는 게 주치의의 진단이었다.
강모가 해상의 할머니 병희(김해숙)를 찾아가 “악귀를 만들어 집안을 일으켰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고 협박하며 악귀를 없애는 방법이 아닌 “악귀를 가지는 방법”을 알고 싶어 했던 이유는 실명 위기 때문이었다.
강모와 동일한 병이 산영에게 유전되면서 그녀 역시 선택의 기로에 섰다. 애초에 악귀를 믿지 않았던 산영이 악귀를 없애겠다고 결심한 이유는 주변 사람들의 희생을 막기 위해서였다. 악귀의 시선으로 할머니 석란(예수정)이 스스로 목을 매는 걸 본 산영은 그 화가 엄마를 비롯해 주변 사람들에게까지 미칠까 두려웠다.
하지만 해상(오정세) 집안의 극악무도한 욕망이 악귀를 만들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산영은 태자귀가 된 어린 아이에 대한 애달픈 감정을 느끼기도 했다. 또 악귀와 관련된 물건을 찾고 그 이름을 알아내려 고군분투하는 사이 악귀는 점점 더 산영을 잠식하고 있다. 사전 공개된 예고 영상에선 “기억이 안 나는 시간이 더 많아졌다”는 산영의 불안한 모습이 담기기도 했다.
김은희 작가는 이러한 산영의 딜레마에 대해 “악귀가 산영이와 비슷한 또 다른 누군가에게 씌었다면, ‘그 사람은 산영이와는 다른 선택을 할 수도 있지 않을까’라고 생각했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누군가는 자신을 먼저 생각할 수도 있고, 누군가는 더 간절할 수도 있다. 그런 의미에서 산영에게 어떤 삶이 중요했을 지를 역설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게 악귀의 존재라고 생각했다”는 설명을 이어갔다. “두 갈래 길에서 산영이다운 선택이 무엇일지 보여주고 싶었다”는 작가의 의도가 어떤 결말로 이어질지 더더욱 궁금하다.
제작진은 “지난 방송에서 산영은 귀신을 보며 외롭고 쓸쓸하게 살아온 해상의 삶을 이해하면서 등을 졌던 해상과 다시 손을 잡았다. 하지만 마음 속 혼란은 더욱 가중되고 있고, 악귀는 그 약점을 더욱 파고들 것이다. 종영까지 단 4회만을 남겨두고 있는데, 산영이 어떤 선택을 향해갈지는 중요한 관전 포인트다”라고 밝혔다.
한편 ‘악귀’는 매주 금, 토요일 오후 10시 SBS에서 방송된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국악트롯요정’ 김다현, 성숙미 물씬 숙녀 변신
- ‘전 연인’ 김소현·서지훈, 로맨틱 벚꽃 데이트→아픈 이별 (소용없어 거짓말)
- MC몽, 다시 불거진 첸백시 영입설…“그냥 참았는데”
- “대박이다”...‘나는 솔로’ 3MC 경악한 15기 결혼 커플 누구?
- 부산국제영화제 내분 일단락…“영화제 성공 개최에 최선”
- 트렌드지, 일본 찍고 카자흐스탄으로...‘글로벌 영향력↑’
- 샤이니→아이브 출격...‘SBS 슈퍼콘서트’, 스페인 물들인다
- “조롱·악플 때문에”...코요태 신지, 무대 공포증 고백(‘강심장리그’)
- 살인자와 중고거래…신혜선X김성균 ‘타겟’, 8월30일 개봉[공식]
- 제로베이스원, 데뷔 9일만 음악방송 1위 “응원해준 팬들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