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형욱, 경찰견 출신 반려견 레오 무지개다리 건넜다…뒤늦게 전한 비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물훈련사 강형욱이 반려견 레오 사망 소식을 뒤늦게 전했다.
강형욱은 7월 18일 자신의 SNS에 "2009.1.14-2022.11.3"이라는 글과 함께 레오의 사진을 게재했다.
레오의 은퇴식에 참석한 강형욱은 "과거 나는 압박적인 훈육법으로 훈련사 생활을 시작했다. 그 과정을 겪었던 친구가 레오다. 나의 과거를 다 아는 친구라서 레오는 옛날의 강형욱이다"고 밝힌 바 있다.
강형욱은 지난해 "마음의 준비"라며 뒷다리를 전혀 사용하지 못하는 레오의 영상을 게재하기도.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장예솔 기자]
동물훈련사 강형욱이 반려견 레오 사망 소식을 뒤늦게 전했다.
강형욱은 7월 18일 자신의 SNS에 "2009.1.14-2022.11.3"이라는 글과 함께 레오의 사진을 게재했다.
레오는 부산지방경찰청 과학수사대 소속 체취증거견 1기 출신이다. 8년간 체취증거견으로 활약했던 레오는 총 147회 출동, 315일 출장하며 실종자 수색 및 범죄 수사 업무를 성실히 수행했다.
지난 2019년 강형욱은 생활고로 헤어졌던 레오와 재회했다. 레오의 은퇴식에 참석한 강형욱은 "과거 나는 압박적인 훈육법으로 훈련사 생활을 시작했다. 그 과정을 겪었던 친구가 레오다. 나의 과거를 다 아는 친구라서 레오는 옛날의 강형욱이다"고 밝힌 바 있다.
강형욱은 지난해 "마음의 준비"라며 뒷다리를 전혀 사용하지 못하는 레오의 영상을 게재하기도. 강형욱은 "빚진 게 너무 많다는 생각이 든다. 아직 못 갚은 거 같은데 먼저 보낼 수가 없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한편 강형욱은 KBS 2TV '개는 훌륭하다'에 출연 중이다.
(사진=강형욱 SNS)
뉴스엔 장예솔 imyesol@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태웅♥윤혜진 딸, 화장하니 고모 엄정화 붕어빵…수준급 가창력 자랑 (왓씨티비)
- 조민아 “쥬얼리 시절 밴에서 담배 피워 고통‥인간 재떨이” 왕따 피해 주장
- 윤상♥심혜진 아들 이찬영, 수영선수 은퇴→SM 아이돌 데뷔? “8월1일 공개”[종합]
- 강동원, 정용진 부회장 쌍둥이 남매 만나 깜짝 사인회 ‘삼촌미소’
- 심신 딸, 데뷔하자마자 1위했네…키스오브라이프 핫스테이지
- ‘전원일기’ 이상미, 포상휴가서 뽐낸 비키니 자태 “다들 기절했다” (마이웨이)[결정적장면]
- 이상미, 母 위한 7000평 럭셔리 테마파크 공개…직접 카페 운영까지 (마이웨이)
- 김혜수, 비현실적인 젓가락 각선미‥50대 무색한 몸매 과시
- ‘차세찌♥’ 한채아 “결혼 전 대출 막막해, 나 혼자 걱정 힘들어” (쉬는부부)
- 베이비복스 이희진, 소멸 직전 야윈 얼굴 공개 “못 알아보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