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드롱 빠진 PBA 3차투어...남은 '4대천왕' 산체스의 상대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출범 다섯시즌만에 처음으로 원년 '4대천왕' 프레드릭 쿠드롱(55)을 제외하고 개인 투어가 치러진다.
프로당구 PBA(총재 김영수)는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전용임시구장인 일산 PBA 스타디움에서 '하나카드 PBA-LPBA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이에 따라 23-24시즌 PBA에 입성한 다니엘 산체스(에스와이)가 프로당구에 남은 유일한 3쿠션 '4대천왕'이 됐다.
20일부터 21일까지는 여자부 LPBA 예선전인 PPQ~64강전이 개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출범 다섯시즌만에 처음으로 원년 '4대천왕' 프레드릭 쿠드롱(55)을 제외하고 개인 투어가 치러진다.
프로당구 PBA(총재 김영수)는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전용임시구장인 일산 PBA 스타디움에서 '하나카드 PBA-LPBA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앞서 PBA는 지난 17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쿠드롱의 PBA투어 및 팀리그 협상이 결렬되어 쿠드롱의 출전을 제한한다"는 소식을 전해왔다. 이에 따라 23-24시즌 PBA에 입성한 다니엘 산체스(에스와이)가 프로당구에 남은 유일한 3쿠션 '4대천왕'이 됐다.
20일부터 21일까지는 여자부 LPBA 예선전인 PPQ~64강전이 개최된다. 이후 22일 오후 1시 50분부터 전용구장 개장식과 더불어 PBA 128강전이 막을 올린다.
쿠드롱은 떠났지만 경기는 이어진다. 팬들은 남은 강호들의 매치에 눈을 두고있다.
대회 첫 날인 22일에는 루피 체넷(하이원리조트), 무랏 나시 초클루(하나카드), 박인수, 서현민(웰컴저축은행), 이충복(하이원리조트), 산체스, '개막전 챔피언' 세미 세이기너(휴온스) 등이 출격한다. 오전 11시에는 박인수-고경남, 서현민-유창선 포함 총 8테이블에서 경기가 치러진다.
오후 3시 30분에는 초클루-오성욱(NH농협카드), 김재근(크라운해태)-이충복 등의 대결이 이어지며, 오후 8시부터는 루피 체넷-김종완, 마민캄(NH농협카드)-박승희, 황득희-고도영의 대결이 펼쳐진다.
오후 10시 30분에는 세이기너-권익중, 산체스-응고 딘 나이(SK렌터카), 강상구-응우옌 프엉 린, 조건휘-이영천, 김병호(하나카드)-김태관(크라운해태) 등이 총 출동한다.
이어 다음날인 23일 오후 12시부터는 한지승-응우옌 꾸억 응우옌, 사파타(블루원리조트)-장성훈, 팔라존(휴온스)-구자복이 대결한다. 오후 2시 30분에는 최성원(휴온스)-김영섭, 이상대(웰컴저축은행)-원호수, 신정주-이정훈(B), 마르티네스(크라운해태)-박경근이 맞붙는다.
2차투어에서 쿠드롱과 붙었던 비롤 위마즈(웰컴저축은행)는 오후 7시 모봉오를 상대한다. 에디 레펜스(SK렌터카)는 이재홍을, 엄상필(블루원리조트)은 고바야시 히데아키(일본)과 한일전을 펼친다.
마지막 턴인 오후 9시 30분은 조재호(NH농협카드)-임완섭, 강동궁(SK렌터카)-이동녘, 이반 마요르-김봉철, 안토니오 몬테스-서삼일이 대결한다.
LPBA 결승전은 오는 27일 오후 11시, PBA 결승전은 28일 오후 11시에 열린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s포토] '인형미모' 이시아, '황금빛깔 튜브톱' - MHN스포츠 / MHN엔터테인먼트
- 파격적 비키니로 '워터밤' 달궜던 권은비...日 워터밤도 간다 - MHN스포츠 / MHN엔터테인먼트
- 걸그룹 리브하이 출신 소윤 '맥심 7월호 표지 장식 - MHN스포츠 / MHN엔터테인먼트
- [Ms포토] 르세라핌 카즈하 '과감한 패션에 깜짝' - MHN스포츠 / MHN엔터테인먼트
- 아이브 장원영 '미모가 판타지...어제랑 또 다른 짜릿한 여신美' [Ms앨범] - MHN스포츠 / MHN엔터테인
- 엉덩이 만지면 과거가 보인다? 한지민-이민기, 웃음 유발 공조 예고 - MHN스포츠 / MHN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