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2023 체육기금 보조사업자 전문역량 강화 교육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공단)은 "국민체육진흥기금 보조금의 효율적 집행 및 투명성 제고를 위한 '2023년 체육기금 보조사업자 전문역량 강화 교육'을 시행했다"고 19일 밝혔다.
공단 관계자는 "체육기금을 사용하고 있는 보조사업 실무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내실 있는 교육으로 기금의 효율적인 집행과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이하 공단)은 “국민체육진흥기금 보조금의 효율적 집행 및 투명성 제고를 위한 ‘2023년 체육기금 보조사업자 전문역량 강화 교육’을 시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진행된 교육은 국민체육진흥기금을 사용하고 있는 대한체육회 회원종목단체 소속 직원 약 130명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공인회계사의 보조금 관련 법령 안내 및 집행·정산 시 유의사항 등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함께 부정수급 예방을 위한 청렴교육도 병행해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월 1회 이상 교육 정례화,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권역별 방문교육 및 이론·전산실습 제공 등 보조사업자별 맞춤형 교육을 통해 효율적이고 투명한 보조금 사용을 독려하고 있다. 그 결과, 보조금 부적정 집행 건수도 매년 감소하고 있는 추세다.
공단 관계자는 “체육기금을 사용하고 있는 보조사업 실무자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내실 있는 교육으로 기금의 효율적인 집행과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박찬형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어몬, 유아인 마약 공범 혐의 인정 “심려 끼쳐 죄송”(전문) - MK스포츠
- 아리아나 그란데, 결혼 2년 만에 이혼 “1월부터 별거” - MK스포츠
- 고원희, 바비 인형 같은 각선미 [똑똑SNS] - MK스포츠
- 워터밤 핫걸 권은비, 군살 없는 몸매 (화보) - MK스포츠
- 류현진, 22일(한국시간) 트리플A 등판 “최소 5이닝 80구” [MK현장] - MK스포츠
- 김민재 유럽클럽랭킹 2위 뮌헨 입단…박지성 넘었다 - MK스포츠
- ‘1회에만 42구’ 매노아, 3이닝 4실점 조기 강판 [MK현장] - MK스포츠
- 애틀란타, 포수 다노와 1+1 계약 연장 - MK스포츠
- “다 지켜보고 있으니 잘해라”…키움으로 간 37세 베테랑의 한마디, 삼성 20세 내야수에게 큰 힘
- 17세 김민수, 스페인축구 라리가 8번째 한국인?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