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 "커버곡으로 누구든 가수 도전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드림어스컴퍼니의 플로(FLO)가 국내 음악 플랫폼 최초로 커버곡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플로는 지난 13일부터 색다른 목소리의 커버곡을 들을 수 있는 커버곡 탭을 새롭게 베타 오픈했다.
이용자들은 커버곡 서비스를 통해 뮤직 크리에이터가 올린 색다른 음색의 커버곡을 플로에서 청취할 수 있고, 누구나 자신만의 목소리가 담긴 커버곡을 저작권 걱정 없이 플로에 공유할 수도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드림어스컴퍼니의 플로(FLO)가 국내 음악 플랫폼 최초로 커버곡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플로는 지난 13일부터 색다른 목소리의 커버곡을 들을 수 있는 커버곡 탭을 새롭게 베타 오픈했다. 이용자들은 커버곡 서비스를 통해 뮤직 크리에이터가 올린 색다른 음색의 커버곡을 플로에서 청취할 수 있고, 누구나 자신만의 목소리가 담긴 커버곡을 저작권 걱정 없이 플로에 공유할 수도 있다.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하며 음악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통해 음악을 듣는 재미를 확장한다는 취지다. 뮤직 크리에이터들의 색다른 목소리로 원곡과 함께 교차 감상 가능해 평소 자신이 좋아하던 노래의 색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다. 뮤직 크리에이터들을 팔로잉하고 댓글로 직접 소통하는 커뮤니티 기능도 제공한다.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커버곡에 대해서 PPS(재생 기반 성과보상 시스템) 정산 방식을 적용한다. 뮤직 크리에이터들은 원곡자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커버곡이 재생되는 횟수를 기반으로 수익을 낸다. 이를 통해 플로에서 활동하는 뮤직 크리에이터들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창작 환경을 넓힌다는 방침이다.
플로 커버곡 탭에서는 일반 이용자뿐만 아니라 대규모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기성 뮤직 크리에이터들의 완성도 높은 커버곡도 감상할 수 있다. 442만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뮤직 크리에이터 라온과 149만 팬덤을 보유한 팝/K-POP 커버를 전문으로 하는 뮤직 크리에이터 츄더를 비롯해 이혁, 해리안윤소안, 차다빈, 라라베니또 등이다.
드림어스컴퍼니 김동훈 대표는 "플로는 뮤직 크리에이터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창작 환경을 넓혀갈 예정이며, 숨겨왔던 실력과 매력을 발휘하고 싶은 크리에이터들의 탄생을 기대하고 있다"며 "플로는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이용자들의 음악 듣는 재미를 계속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djjang88@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