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넷, 신한은행 플랫폼 구축…금융 IT서비스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신한은행 소호메이트 플랫폼 구축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소호메이트는 신한은행 개인사업자 고객에 경영관리 서비스, 상권·트렌드 정보, 맞춤형 금융 상품 정보 등을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 측은 "소호메이트를 이용하면 사업 운영에 필요한 매출, 비용, 입출금 등 내역을 자동으로 정리해주고, 세금신고를 위한 장부기장도 손쉽게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시장 확대…고객 디지털 파트너로 성장"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CJ올리브네트웍스는 신한은행 소호메이트 플랫폼 구축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통해 CJ올리브네트웍스는 기존 제조, 유통, 물류, 미디어 분야 사업 뿐만 아니라, 금융 IT서비스 사업도 본격화한다.
소호메이트는 신한은행 개인사업자 고객에 경영관리 서비스, 상권·트렌드 정보, 맞춤형 금융 상품 정보 등을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CJ올리브네트웍스 측은 "소호메이트를 이용하면 사업 운영에 필요한 매출, 비용, 입출금 등 내역을 자동으로 정리해주고, 세금신고를 위한 장부기장도 손쉽게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소호메이트는 ▲매입·매출 관리와 세금신고까지 가능한 장부관리 ▲상권, 잠재고객, 내 가게 경쟁력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는 상권분석 ▲상권 데이터 기반 유망 사업 지역 및 업종을 소개하는 트렌드 ▲고객별 지역, 업종, 연령을 고려한 추천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맞춤금융 등의 메뉴로 구성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총 7개월의 구축 기간 동안 설계, 데이터 분석, 디자인, 개발, 테스트, 오픈 등 프로젝트 전 과정에 참여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 관계자는 "신한은행의 성공적인 디지털 유니버스를 실현하기 위해 향후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해 디지털 서비스 파트너로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꿀 뚝뚝
- '양육권 소송' 율희, '업소 폭로' 최민환 흔적 지웠다…영상 삭제
- "승차감 별로"…안정환 부인, 지드래곤 탄 트럭 솔직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