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EO들이 추천한 여름휴가 필독서 목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그룹 최고경영자(CEO)들이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임직원에게 최근 트렌드에 맞춰 읽을 만한 책을 추천했다.
19일 SK에 따르면 최근 사내게시판에는 각 관계사별 CEO가 추천하는 도서 목록이 게재됐다.
SK그룹 전체가 주목하고 있는 산업 에너지와 기후에 관련된 책을 추천한 CEO도 있었다.
SK는 이날 중으로 이노베이션 등 관계사 CEO들의 추천 도서 목록을 추가 공개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중 갈등부터 AI·리더십 주제 도서 꼽아
[서울=뉴시스] 동효정 기자 = SK그룹 최고경영자(CEO)들이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임직원에게 최근 트렌드에 맞춰 읽을 만한 책을 추천했다.
19일 SK에 따르면 최근 사내게시판에는 각 관계사별 CEO가 추천하는 도서 목록이 게재됐다.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은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을 지낸 앨런 그린스펀이 쓴 '미국 자본주의의 역사'를 추천했다. 미국의 250년 성장사와 함께 미국과 중국 갈등이 심화하는 숨은 이유를 함께 고민해보자는 취지다.
박정호 SK하이닉스 부회장은 반도체를 포함한 산업계 전반에서 화제가 된 인공지능(AI) 관련 도서를 추천했다.
박 부회장이 추천한 책은 블록체인 전문 저널리스트 4명이 '챗GPT의 아버지'로 불리는 샘 올트먼을 분석한 '샘 올트먼의 생각들'이다. 유영상 SK텔레콤 사장 역시 헨리 키신저 전 미 국무장관과 에릭 슈미트 전 구글 CEO 등이 공동 집필한 'AI 이후의 세계'를 추천했다.
SK그룹 전체가 주목하고 있는 산업 에너지와 기후에 관련된 책을 추천한 CEO도 있었다.
추형욱 SK E&S 사장은 에너지정책 전문가 김창섭 가천대 교수가 쓴 '그린 레이싱', 나경수 SK지오센트릭 사장은 기후위기 대응을 애니메이션식으로 다룬 '우리에게 보통의 용기가 있다면'을 추천 도서로 꼽았다.
조직문화·혁신을 관통하는 리더십과 관련한 추천 도서 목록도 많았다.
이호정 SK네트웍스 사장은 디즈니 CEO 로버트 아이거의 자서전 '디즈니만이 하는 것'을 추천했으며 윤풍영 SK C&C 사장은 이나모리 가즈오 교세라 명예회장의 유작 '이나모리 가즈오의 마지막 수업'을 추천했다.
안재현 SK케미칼 사장은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인 김주환 연세대 교수가 집필한 '내면소통'을 추천 도서로 정했다.
SK는 이날 중으로 이노베이션 등 관계사 CEO들의 추천 도서 목록을 추가 공개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vivid@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