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김민재 바이에른 뮌헨 입단! 바이에른 뮌헨 공식 발표! 계약 기간 5년 + 등번호는 3번

이건 2023. 7. 19. 00: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드디어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오피셜이 떴다.

바이에른 뮌헨은 18일 오후(현지시각) 공식 채널을 통해 김민재가 바이에른 뮌헨 유니폼을 입은 사진을 올렸다.

바이에른 뮌헨은 물론이고 맨유, 파리 생제르맹(PSG)등도 김민재를 주시했다.

김민재는 바이에른 뮌헨의 든든한 기둥으로 활약할 전망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캡쳐=바이에른 뮌헨 SNS
로이터연합뉴스
칼치오나폴리

[런던(영국)=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드디어 김민재(바이에른 뮌헨) 오피셜이 떴다.

바이에른 뮌헨은 18일 오후(현지시각) 공식 채널을 통해 김민재가 바이에른 뮌헨 유니폼을 입은 사진을 올렸다. 길고 길었던 오피셜 대기를 끝맺었다.

김민재는 17일 독일에 입국했다. 그리고 18일 바이에른 뮌헨의 훈련장으로 이동했다. 관계자들과 만난 후 이적을 마무리했다. 김민재는 전북을 떠나 베이징 궈안, 페네르바체를 거쳐 나폴리로 향했다. 2022~2023시즌 나폴리의 수비를 이끌었다. 김민재의 활약이 힘입어 나폴리는 33년만에 세리에A 우승을 차지했다.

사진캡쳐=바이에른 뮌헨 SNS

김민재를 영입하고자 빅클럽들이 나섰다. 바이에른 뮌헨은 물론이고 맨유, 파리 생제르맹(PSG)등도 김민재를 주시했다. 최후의 승자는 바이에른 뮌헨이었다. 맨유가 주춤하는 사이 바이에른 뮌헨은 발빠르게 움직였다. 나폴리가 설정한 바이아웃(약 5000만유로 추정)을 지불하고 김민재를 데려왔다.

김민재는 바이에른 뮌헨의 든든한 기둥으로 활약할 전망이다. 현지 매체에서는 더 리흐트와 더불어 철의 센터백 라인을 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김민쟁와 바이에른 뮌헨의 계약 기간은 5년으로 2028년까지다. 등번호는 3번을 달고 뛰게 된다.

김민재는 23일 팀 프레젠테이션에 참석한 후 팀과 함께 일본 등 아시아 투어에 나설 전망이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