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발표]'日출국' 류중일 사단 총출동 도시대항야구대회, 대체 무슨 대회이길래? 日 대표팀 여기서 뽑힌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시안게임 국가대표팀 류중일 감독과 최일언, 김동수, 류지현 코치가 18일 오후 일본 대표팀 전력분석을 위해 도쿄로 출국했다.
일본 도쿄돔에서는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표팀 합류가 유력한 선수들이 다수 출전하는 도시대항야구대회가 오는 26일까지 열린다.
일본의 경우 아시안게임은 2014년 대회부터 실업야구 대표 선수가 출전한다.
일본은 오는 25일 도시대항야구를 마친 뒤 아시안게임 대표 선수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아시안게임 국가대표팀 류중일 감독과 최일언, 김동수, 류지현 코치가 18일 오후 일본 대표팀 전력분석을 위해 도쿄로 출국했다.
일본 도쿄돔에서는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표팀 합류가 유력한 선수들이 다수 출전하는 도시대항야구대회가 오는 26일까지 열린다.
지난 1927년 전 일본도시대항야구대회로 창설된 이 대회는 매년 7월 중순~8월 초에 개최돼 '한 여름의 야구축제'라고도 불린다. 전국 일본야구연맹에 등록된 기업팀과 클럽팀 342팀 중 지역예선을 거쳐 단 32개의 팀만이 참가 자격을 얻는다. 실업야구의 고시엔 대회라 할 수 있다.
본선진출 확정 후 보강선수 3명을 다른 팀에서 끌어올수 있는 독특한 제도를 도입하고 있어 전국구 톱클래스 실업 야구 선수들을 이 대회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류중일 사단이 총출동한 이유다.
일본의 경우 아시안게임은 2014년 대회부터 실업야구 대표 선수가 출전한다.
실업 선수라고 '취미로 야구를 하는' 선수라 착각하면 오산이다. 지난 자카르타-팔렘방 대회에 나섰던 23명의 선수 중 투수 3명, 야수 1명이 프로 드래프트 지명을 받았다. 대표팀에 뽑힐 정도의 톱클래스 젊은 선수들은 거의 대부분 프로 진출이 목표다.
일본은 오는 25일 도시대항야구를 마친 뒤 아시안게임 대표 선수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그 만큼 중요한 대회다.
지난 대회에 이어 아시안게임 지휘봉을 잡은 이시이 아키오 감독은 한국을 넘기 위해 정교한 투수 뿐 아니라 '파워 있는 타자'를 선발할 예정. 국제 대회 경험도 비중을 두고 선수를 추릴 예정이다.
목표인 아시안게임 우승을 위해 일본과 대만은 반드시 넘어야 할 산이다. 비록 사회인야구 선수지만 탄탄한 기본기를 갖춘 일본 선수들의 실력은 무시할 수 없다.
이번 대회 역시 금메달은 한국과 일본, 대만의 3파전 구도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도 한국이 일본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대만은 3위였다.
조계현 전력강화위원장과 이종열 대표팀 코치도 향후 전력분석을 위해 류중일 감독 사단에 합류할 예정이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우성, 혼인신고서 깜짝 공개..“저의 ‘보호자’가 되어 주시겠어요?”
- 코요태 신지, 결혼-출산 계획 발표…"올해 결혼하고 애 낳을 거라"('뭉뜬')
- “성룡·유덕화, 주윤발 장례식장에 참석”..혼수상태설 돌았던 주윤발, 건강한 모습으로 무대
- [종합] 송혜교, 삼성동 집 신축 공사 중 철근 추락→이웃 차량 파손 사고 "안전관리 미흡 사과"
- [SC이슈] 조민아 "쥬얼리 왕따, 담배로 고통…난 인간 재떨이" 피해 주장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