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BC십시일방’ 취업 등 자립준비 청년에 주거안정 지원
BC십시일방은 자립준비청년 지원 프로그램으로 BC카드와 비영리단체 십시일방이 2022년부터 함께 운영하고 있다.
올해 2회차를 맞이한 BC십시일방의 2기 방친들은 지난 6월부터 수유역·신림역·노원역·삼성역 등 서울 전역에 원하는 주거지를 선정해 입주를 시작했다. 취업·진학을 더욱 수월히 준비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학교·회사·학원 인근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했다. BC카드는 자립준비청년들의 보증금과 월세, 생활가전(냉장고·에어컨·세탁기)과 물품(이불·식기류 등) 일체를 제공해 주거 관련 걱정 없이 자립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금융과 취업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심리상담, 문화예술 체험도 함께 운영하며 실질적인 자립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BC십시일방에 함께하는 자립준비청년들은 서로를 방친이라는 호칭으로 부르며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다. 크고 작은 문제를 공유하고 함께 해결하는 소통이 가장 큰 원동력이다. BC카드와 십시일방은 방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자립준비청년들이 안정적인 사회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돕는다는 방침이다. 이 같은 선한 영향력을 바탕으로 이호영 십시일방 대표는 2022년 대한민국 인재상 대학생·일반인 부문 대표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인재상은 각자 분야에서 인재가 되기 위해 도전해 나가는 청년 우수 인재들을 발굴해 성장 가능성을 격려하고 시상하는 대표적인 인재 선발 프로그램이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