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한글 이름 새긴 ‘한정판 축구화’
15년 후원 기념 특별 애니도 제작
세계적인 스포츠용품업체 아디다스가 손흥민(토트넘)과 함께한 15년의 시간을 기념하는 특별 한정판 축구화 ‘손흥민 팩(HMS PACK)’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손흥민 팩은 아디다스가 손흥민의 후원을 시작한 2008년부터 2023년까지 15년 동안 함께 성장하고 빛났던 순간들을 담아 팬들에게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아디다스는 그동안 리오넬 메시, 데이비드 베컴, 지네딘 지단, 폴 포그바 등 세계적인 선수들의 다양한 한정판 축구화를 선보여 왔는데, 아시아 선수를 위한 한정판 축구화 출시는 이번이 처음이다.
손흥민 팩은 압도적인 스피드를 상징하는 축구화 ‘X 크레이지패스트(X CRAZYFAST)’를 재해석해 제작됐으며 신발 전체를 뒤덮는 네온컬러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활력이 넘치는 서울의 야경에서 영감을 받은 강렬한 형광 노랑, 분홍, 보라빛 네온컬러가 신발 전면에 적용됐고 측면에는 손흥민의 이름이 한글 정자로 새겨져 특별함을 더했다.
‘X 크레이지패스트’는 손흥민을 비롯해 메시, 무함마드 살라흐, 카림 벤제마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축구선수들이 착용한다. 아디다스는 ‘손흥민 X 크레이지패스트’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애니메이션 영상도 선보인다. 손흥민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영상에는 2010년 함부르크SV에서 터트린 영광의 데뷔골부터 2020년 푸슈카시상을 받은 번리전의 원더골, 2022년 골든부츠(득점왕)를 수상하는 영광의 순간과 2022년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 시 벗어던졌던 마스크 투혼 등 아디다스 축구화를 신고 뛰어난 활약을 펼쳤던 순간들이 담겼다.
아디다스 관계자는 “아디다스와 손흥민이 오랜 기간 함께해온 만큼 서로의 공통된 발자취를 기념하고 느낄 만한 순간들과 서울 밤의 화려한 네온사인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담아냈다”며 “최근 많은 한국 선수들이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만큼 이번 손흥민 팩을 시작으로 한국 선수들을 위한 한정판 축구화가 더 많이 출시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윤은용 기자 plaimstone@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