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우즈베키스탄에 결제 인프라 구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C카드가 우즈베키스탄에 진출해 결제 인프라 구축에 나섰다.
BC카드는 타슈켄트의 우즈베키스탄 중앙은행에서 NIPC와 '우즈베키스탄 금융 선진화를 위한 결제 인프라 구축'에 대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18일 밝혔다.
NIPC는 2018년 설립된 우즈베키스탄 중앙은행 산하 기관으로 대내외 결제정보를 중계하는 '국영 결제중계망 사업자'다.
BC카드는 NIPC와 공동으로 우즈베키스탄 결제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QR결제 등 현지 맞춤형 비접촉식 결제 기술을 이식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BC카드가 우즈베키스탄에 진출해 결제 인프라 구축에 나섰다.
BC카드는 타슈켄트의 우즈베키스탄 중앙은행에서 NIPC와 '우즈베키스탄 금융 선진화를 위한 결제 인프라 구축'에 대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18일 밝혔다. NIPC는 2018년 설립된 우즈베키스탄 중앙은행 산하 기관으로 대내외 결제정보를 중계하는 '국영 결제중계망 사업자'다. BC카드는 NIPC와 공동으로 우즈베키스탄 결제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QR결제 등 현지 맞춤형 비접촉식 결제 기술을 이식할 예정이다.
앞서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지난 5월 우즈베키스탄을 방문해 중앙은행 관계자들에게 국내 금융사의 해외 진출에 대한 금융당국의 지원 의지를 밝힌 바 있다. 이미선기자 already@dt.co.kr
t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0억 만들어 주겠다"…은행서 100억 수표 들고 튄 40대男
- "아들이랑 밥 먹으러. 차 다른데 대라"... 종이박스로 자리 맡은 `얌체족`
- 대만 바다서 `11m 초대형 산갈치` 발견…온라인이 들썩
- "블랙박스 끄고 만져주세요"…승객에게 성추행당하는 택시기사
- `워터밤 오사카` 공연 취소... 男 스태프 시속 120km 물대포 맞아 사망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