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지역상권 활성화 연구 용역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무안군이 지난 17일 군청 상황실에서 군수, 부군수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무안군 전통시장·상점가 및 지역상권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용역사의 과업 목적과 배경, 범위 수행방법, 상권별 활성화 연계 가능 공모사업 발굴 계획 설명, 참석자 의견수렴, 무안군수의 당부 말씀 순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보고회는 용역사의 과업 목적과 배경, 범위 수행방법, 상권별 활성화 연계 가능 공모사업 발굴 계획 설명, 참석자 의견수렴, 무안군수의 당부 말씀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구용역은 상권 현황 분석을 통한 실질적 문제를 진단해 각 상권별 종합 계획을 수립해 지역 특화자원을 활용한 로컬브랜드 육성으로 침체한 상권을 회복하여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추진됐다.
특히 연구용역을 통해 관내 전통시장 및 상점가 7개소와 9개 읍면 상권을 대상으로 내년부터 2027년까지 3년간 지역상권 상생 및 활성화 방안을 수립한다.
군은 침체한 읍면 상권을 자율상권구역으로 지정해 향후 각종 정부 공모사업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내실있는 용역을 수행할 계획이다.
김산 군수는 “읍면 단위 상권현황을 철저히 분석해 지역이 상생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특히 남악은 로컬을 활용한 먹거리 골목으로 육성하는 등 무안군만의 지역적 특색을 발굴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무안)|양은주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코 출신 김지연 “10kg 급증→만성염증 전신 망가져” (건강한 집)
- ‘전원일기’ 개똥엄마 이상미 근황, 7000평 규모의 테마파크 짓는 중 (마이웨이) [TV체크]
- 홍성흔, 아내 김정임 가출 고백 “홧김에 나가라고” (강심장리그)
- ‘설암 투병’ 정미애, 근황 “방송 활동 시동…송가인 보고싶었다” (화밤) [TV종합]
- 박정민 “힘들었던 것? 조인성 형 다음에 내 얼굴” (밀수)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