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2기 예결위원장에 이선구 의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예결위)는 제370회 임시회 마지막날인 18일 회의를 개최해 제2기 예결위 위원장에 더불어민주당 이선구 의원(부천2)을 선출했다.
이와 함께 더불어민주당 고은정 의원(고양10), 국민의힘 허원 의원(이천2)을 각각 예결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예결위)는 제370회 임시회 마지막날인 18일 회의를 개최해 제2기 예결위 위원장에 더불어민주당 이선구 의원(부천2)을 선출했다.
이와 함께 더불어민주당 고은정 의원(고양10), 국민의힘 허원 의원(이천2)을 각각 예결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예결위는 국민의힘 14명, 더불어민주당 14명 총 28명의 위원들로 구성됐다. 임기는 2024년 6월 30일까지로 경기도 및 도교육청 예산안과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을 심사한다.
이선구 신임 위원장은 “국민의힘 허원 위원의 추천으로 위원장이 된 만큼 감회가 남다르다”며 “양당 부위원장들이 각자의 당이 아닌 상대 당에 의해 추대되어 뽑혔는데, 이는 우리 경기도의회가 소통과 화합으로 협치의 밑거름을 이룬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어려운 시기에 경기도와 도교육청의 살림살이를 살펴보는 중요한 임무를 맡은 만큼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며 함께 동료 위원들과 소통하며 예결위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제2기 예결위는 9월 열리는 제371회 임시회에서 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 심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활동에 들어간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0억 거절 이효리 11년만에 상업광고…부르는 게 값?
- 송혜교 집 공사하다 철근 떨어져 이웃 주민 차 파손에 결국
- '시럽급여' 없앤다고?…'회사 '실업급여 갑질'이 더 심각해요'
- 영국 해안서 고래 50여마리 '떼죽음'…사회적 유대 때문?
- ''먹튀' 소식만 접했는데'…군인 몰래 40만원 결제한 중년 남성 '훈훈'
- 국가재난상황인데…싸이 '날씨도 완벽' 부적절 후기 논란
- 오송 지하차도 현장서 '방긋'…노란 옷 입은 저 사람 누구지?
- 현역 女의사 중 싸움 가장 잘한다더니…3년만에 프로복싱 韓 챔피언 등극
- 얼빠진 충북도·청주시·흥덕구…'오송 지하차도의 비극'은 인재
- 춘천 산골 마을 일곱째 막둥이 출산…마을 50번째 주민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