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시대 태연 기부로 꿈꾸는 그루터기 ‘꿈터’ 시설 1호 완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청소년그루터기재단은 그룹 소녀시대 멤버인 태연(사진)의 기부로 꿈꾸는 그루터기 '꿈터' 시설 1호를 완공했다고 18일 밝혔다.
꿈꾸는 그루터기 꿈터 사업은 노후화된 아동복지시설 및 자립준비청소년 주거시설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청소년그루터기재단은 올 하반기(7~12월) 아동복지시설 및 자립준비청소년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꿈터 사업을 계속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청소년그루터기재단은 그룹 소녀시대 멤버인 태연(사진)의 기부로 꿈꾸는 그루터기 ‘꿈터’ 시설 1호를 완공했다고 18일 밝혔다.
꿈꾸는 그루터기 꿈터 사업은 노후화된 아동복지시설 및 자립준비청소년 주거시설을 개선하는 사업이다.
꿈터 1호 시설로는 전북 고창의 한 아동청소년 복지시설이 선정됐다. 이에 따라 노후가 심각한 여자 화장실 샤워부스 설치와 타일 교체, 생활관 계단 및 난간 교체, 도서관 데크 교체, 에어컨 설치 등 시설 내외부 환경 개선이 이뤄졌다.
이번 시설 개선은 소녀시대 태연의 기부로 진행됐다. 태연은 아동 양육시설이나 공동생활가정 등에 사는 가정 외 청소년들을 위해 지난해 말 1억 원을 청소년그루터기재단에 기부한 바 있다.
태연은 ‘꿈터’ 시설 1호 완공을 맞아 “미래세대인 청소년이 꿈터 공간에서 행복한 꿈을 꾸며 건강하게 성장하기를 응원한다”고 전했다.
청소년그루터기재단 관계자는 “소녀시대 태연과 같은 셀럽의 기부는 취약계층 청소년들에게 더욱 큰 의미로 다가온다”며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는 분들이 많아야 우리 청소년들이 청소년답게 성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청소년그루터기재단은 올 하반기(7~12월) 아동복지시설 및 자립준비청소년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꿈터 사업을 계속할 예정이다.
박재명 기자 jmpark@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6 학생이 여교사 무차별 폭행…“학생들 앞에서 수십 대 맞았다”
- “하루 커피 2잔 마셨더니”…안 마신 사람보다 ‘이것’ 위험 낮아져
- “손 놓으세요” 말에도 끝까지…3명 구한 오송 지하차도 의인
- 北, 새벽 동해로 단거리 탄도미사일 2발 발사
- ‘김건희 에코백 속 샤넬백’ 이라더니…野 “아닌 것으로 보여” 정정
- ‘19금 퍼포먼스’ 논란 화사 “고소당한 것보다 더 걱정은”
- 암행순찰차에 잡힌 시속 168㎞ 과속운전…무죄 선고 이유는
- MC몽, 엑소 백현·카이 영입 시도했나 “참았는데 정말…”
- 충남 수해 현장 찾은 尹 “이럴 때 쓰려고 돈 아낀 것…걱정 마시라”
- “한우 들고 찾아와”…신혼집 공사 전 양해 구한 현빈, 손예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