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게시판] 국립중앙과학관, '미리 가 본 과학관 소감작성 챌린지' 이벤트 진행 外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국립중앙과학관은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미리 가 본 과학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석래 국립중앙과학관 관장은 "과학관을 그동안 몰랐던 분들이 이번 행사를 계기로 과학관을 방문해 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국립과천과학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7~8월 전시해설, 교육, 행사·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국립중앙과학관은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미리 가 본 과학관’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 하기 위해서는 과학관TV 유튜브에 방문하여 전시관 소개 영상을 시청하고 영상 소개 글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퀴즈를 풀고 기대평을 남기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이석래 국립중앙과학관 관장은 "과학관을 그동안 몰랐던 분들이 이번 행사를 계기로 과학관을 방문해 보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중앙과학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국립과천과학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7~8월 전시해설, 교육, 행사·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전시 프로그램은 자연사관 해설을 통해 공룡공원 화석을 직접 발굴해보는 ‘나 찾아봐라~ 화석!’, 미래 산업을 공부할 수 있는 ‘미래 4차 산업 전시물 연계 해설’등 3개 해설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탄소와 기후위기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탄소C그널’, 누리호 3차 발사 성공을 기념하는 ‘누리호 3차 발사 기념전’등 3개의 특별 전시전도 관람할 수 있다. 과학 주제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자세한 정보는 국립과천과학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정연 기자 hesse@donga.com]
Copyright © 동아사이언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