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정화 한남동 고급빌라, 2배 올라 50억 “한강뷰+수영장까지”(프리한닥터)

이하나 2023. 7. 18. 16: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겸 배우 엄정화의 한남동 집이 처음 매입할 때보다 시세가 2배 이상 오른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7월 17일 방송된 tvN '프리한 닥터'에는 엄정화의 집을 풍수지리학적으로 분석했다.

엄정화의 집은 서울 용산구 한남동의 K 고급빌라로, 엄정화는 2008년 211㎡(약 64평형) 규모 호실을 25억 원에 매입했다.

엄정화는 앞서 개인 채널을 통해 집 내부를 공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하나 기자]

가수 겸 배우 엄정화의 한남동 집이 처음 매입할 때보다 시세가 2배 이상 오른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 7월 17일 방송된 tvN ‘프리한 닥터’에는 엄정화의 집을 풍수지리학적으로 분석했다.

엄정화의 집은 서울 용산구 한남동의 K 고급빌라로, 엄정화는 2008년 211㎡(약 64평형) 규모 호실을 25억 원에 매입했다. 3년간 매물 자체가 없을 정도로 입주자의 만족도가 높은 이 빌라는 주변 시세를 반영해 약 50억 원으로 추정된다.

총 7세대로 구성된 K 고급빌라는 1층에는 공용 수영장, 옥상에는 공용 루프탑 테라스가 갖춰져 있고, 단지 앞으로 높은 건물이 없고 모든 호실에서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

엄정화는 앞서 개인 채널을 통해 집 내부를 공개했다. 들어서자마자 포토 그래퍼가 찍은 자신의 사진을 걸어둔 인테리어에 대해 역술가 박성준은 “열었을 때 정면에 자신의 사진을 걸어두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현관문을 통해 기운이 들어올 때 외부로부터 정화되지 않은 나쁜 기운도 들어오기 때문에 풍경화나 과실, 추상화라고 하더라도 생동감을 높일 수 있는 컬러가 좋다”라고 의견을 전했다.

집 안으로 들어오면 보이는 옷걸이로도 사용 가능한 이탈리아 디자이너의 작품인 거울이 걸려 있었다. 이 거울의 가격은 약 470만 원이다. 박성준은 “집에 들어섰을 때 왼쪽에 거울을 뒀다. 왼쪽은 재물운을 올리는 아이템이다. 오른쪽에 두게 되면 명예운을 올리는 아이템이다. 여성에게는 애정운을 올린다”라고 말했다.

깔끔하고 널찍한 화이트톤 거실이 등장하자, 김소영은 “테라스 너무 멋지다”라고 감탄했다. 이지혜도 “저런 집을 볼 때마다 아이 키우는 집은 상상도 못 한다”라고 부러워했다.

엄정화는 정원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소파를 분리 배치해 갤러리 같은 분위기로 꾸몄다. 미술관 같은 감각적인 책장에 이어 화이트&블랙톤의 심플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침실도 공개 됐다.

피아노 방에서 지인들과 함께하는 공간으로 변경한 응접실을 본 박성준은 “인테리어 효과는 있지만 벽에 너무 많은 그림을 걸어두면 에너지가 분산될 수 있기 때문에 벽 크기에 맞춰 한 두 개만 걸어두시면 좋을 것 같다”라고 추천했다.

한남동 풍수지리에 대해서 박성준은 “배산임수의 모습을 가지고 있고 남향을 바라보고 있는 입지다. 명당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사진=tvN '프리한닥터' 영상 캡처)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