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미취학 아동 대상 ‘이튼튼 어린이 건강교실’ 사업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화순군은 미취학 아동들의 구강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스스로 치아 관리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내달 7일부터 18일까지 '이튼튼 어린이 건강교실' 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동 대상 구강 보건 교육과 불소도포 사업은 평생 구강건강의 기초가 되는 성장기 아동들의 충치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라며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윤준호 기자] 전라남도 화순군은 미취학 아동들의 구강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스스로 치아 관리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내달 7일부터 18일까지 ‘이튼튼 어린이 건강교실’ 사업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업을 희망하는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는 오는 21일까지 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은 보건소 공중보건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가 방문해 칫솔질 방법 등 구강 보건교육을 실시할 방침이다.
또, 흥미를 유발하는 어린이 칫솔과 구강 관련 활동책(북)을 나눠줘 올바른 구강 관리 습관을 습득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부모 사전 동의서를 제출한 아동에 한 해 불소도포를 시술한다. 불소도포는 치아의 겉면을 단단하게 만들어 충치에 대한 면역력을 키워주고 초기 충치 진행을 막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아동 대상 구강 보건 교육과 불소도포 사업은 평생 구강건강의 기초가 되는 성장기 아동들의 충치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라며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화순=윤준호 기자(aa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찬대, 3차 정권퇴진 집회서 "미친 정권, 미친 판결"
- 이재명 "나는 켤코 죽지 않아…민주주의 지켜내자"
- 제니가 푹 빠졌다는 피로 회복법…'콜드 플런지' 뭐길래
- "한국으로 이민 갈래요"…이민증가율 OECD 2위
- [내일날씨] 찬바람에 기온 뚝…아침 최저 4도
- 머스크 스페이스X, 기업가치 350조원…1년 새 100조↑
- 19년 만에 돌아온 타이슨, 31세 어린 복서에게 판정패
- [지스타 2024] 30주년 맞은 넥슨, 67인조 풀밴드 오케스트라 공연 선보여
- 대만 타이베이, 설경 삿포로 제치고 겨울 여행지 1위
- 미국 검찰, '마진콜 사태' 한국계 빌 황에 징역 21년 구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