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 분양 예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내달 광주연구개발특구에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은 지하 1층~지상 20층, 20개 동 1520세대로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이 들어설 광주연구개발특구 첨단3지구는 AI(인공지능) 기반 첨단도시로 조성되고 있다.
오는 10월 국가 AI 데이터센터가 운영될 예정이며 2025년까지 총 7576세대 규모의 공동주택이 공급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은 지하 1층~지상 20층, 20개 동 1520세대로 조성된다. 타입 별로는 84㎡A타입 1290세대, 84㎡B타입 230세대 등이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 단지로 유주택자와 세대주, 세대원 모두 1순위로 청약할 수 있고 거주지역 제한은 없다.
단지는 채광, 일조, 통경축, 바람길 등을 고려해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내부에는 여러 수납공간을 마련, 공용창고도 계획돼 있다. 1인 독서실, 작은 도서관, 공유 오피스, 스크린 골프, 프라이빗 샤워실 등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이 들어설 광주연구개발특구 첨단3지구는 AI(인공지능) 기반 첨단도시로 조성되고 있다. 오는 10월 국가 AI 데이터센터가 운영될 예정이며 2025년까지 총 7576세대 규모의 공동주택이 공급될 예정이다.
이곳에 들어서는 만큼 단지는 여러 신도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초·중·고교(예정부지)가 있다. 호남고속도로, 광주외곽순환고속도로, 빛고을대로 등을 통한 도심 접근도 편리하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 놓으세요” 말에도 끝까지…3명 구한 오송 지하차도 의인
- 민주 “정당한 영장청구때만”…단서 단 ‘불체포특권 포기’ 결의
- “하루 커피 2잔 마셨더니”…안 마신 사람보다 ‘이것’ 위험 낮아져
- “아들이랑 밥 먹으러 간다”…박스로 자리 맡은 ‘주차 빌런’ [영상]
- ‘아버지뻘’ 택시기사 폭행한 20대 해군 중사…“강력 처벌” 공분 [e글e글]
- 野, ‘김건희 에코백 속 샤넬백’ 이라더니…“아닌 것으로 보여” 정정
- 응급실 자리없어 로비서 1시간 대기…투석 환자 끝내 사망
- 尹 “이권·부패 카르텔 보조금 전부 폐지…수해복구에 투입”
- 하마터면 30억 못 받을 뻔…로또 1등 당첨자, 지급 기한 직전 찾아
- 홍준표 “대구 수해 없어 골프 쳤다”…與 “적반하장”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