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보건복지부 ‘재가 의료급여 시범 공모’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해남군이 보건복지부 제4차 재가 의료급여 시범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18일 군에 따르면 재가 의료급여사업은 입원 필요성이 낮은 장기입원 의료급여수급자에게 퇴원 후 의
료와 돌봄, 이동, 주거 등 서비스를 통합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군은 이를 통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정착·생활하고 내 집에서 독립적이고 활력있는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사업은 다음 달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협력의료기관 케어팀과 의료급여 관리사가 기초 조사를 통해 대상자의 건강 상태와 서비스 필요도를 파악해 계획을 세운 후 지역사회의 공공 또는 민간자원을 연계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주기적으로 건강 상태와 생활환경을 모니터링해 안정적인 재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시범사업을 통해 장기 입원 중인 의료급여 수급권자들이 지역사회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통합돌봄 지원을 해 나갈 것”이라며 “불필요한 장기입원을 방지해 의료급여 재정 절감에도 기여하는 등 효율적인 의료급여 사업 추진에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해남)|양은주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은아, 코 재수술 마친 후…한층 청순한 분위기 [DA★]
- ‘34kg 감량’ 유재환, 요요로 몰라보게 달라진 얼굴 “115kg까지…” (프리한 닥터)
- 송혜교 측 “신축 공사 과정 차량 파손…안전관리 미흡 사과” [전문]
- 추자현♥우효광 폭풍성장 아들 공개→불륜설 심경 고백 (동상이몽2)
- 김지민 “김준호와 결혼해도 혼인신고 NO, 아무도 못 믿어” (고소한 남녀)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