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업계, '갤럭시 언팩' 앞두고 새 폴더블폰 띄우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폴더블 시리즈의 발표를 약 일주일 앞두고 통신업계가 사전예약 알림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판매 열기 띄우기에 나섰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는 온라인 직영몰에서 삼성전자 새 폴더블 스마트폰 사전예약 오픈 알림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박수형 기자)삼성전자가 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폴더블 시리즈의 발표를 약 일주일 앞두고 통신업계가 사전예약 알림 프로모션을 선보이며 판매 열기 띄우기에 나섰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통신 3사는 온라인 직영몰에서 삼성전자 새 폴더블 스마트폰 사전예약 오픈 알림 이벤트를 시작했다.
통신 3사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언팩’ 직후 사전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사전 예약을 알림을 신청하도록 한 뒤 새 스마트폰의 경품 정보를 미리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준비한 것이다.
SK텔레콤은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예약 알림을 설정하면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고, 실제 사전판매로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2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제공키로 했다.
KT는 KT숍에서 알림을 신청하면 ▲갤럭시북3 360 ▲하만카돈 블루투스 스피커 ▲네이버페이 1천원 ▲카카오톡 이모티콘 등의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오는 19일과 26일 오전에는 KT에서 삼성 새 폴더블폰을 구입할 경우 제공하는 단독 사은품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LG유플러스는 뉴폴더블 사이트를 별도로 만들어 ▲카카오페이 1천 포인트 ▲샤넬과 보테가베네타 가방 ▲나이키 조던 운동화 ▲셀린느 선글라스 등을 사전알람 신청 경품으로 내걸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통한 가입자 유치에 열세를 보였던 알뜰폰 회사들도 자급제와 최적 요금제 조합을 내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엠모바일은 추첨을 통해 ▲갤럭시북3프로360 ▲비스포크큐브 와인 냉장고 ▲삼성 오디세이 모니터 32인치 ▲네이버페이 5만원을 증정하는 갤럭시 Z5 사전 찜하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선착순 1천명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 쿠폰을 준다. 자급제 보상 서비스도 선보인다.
U+유모바일 역시 갤럭시 Z5 찜하기 프로모션으로 네이버페이를 증정한다. 새 폴더블폰을 자급제로 구매한 뒤 가입하면 최대 25만원 상당의 네이버페이를 지급키로 했다.
이에 앞서 통신사들은 전작인 갤럭시Z4 시리즈의 공시지원금을 대폭 인상해 재고 물량 판매에도 열을 올리고 있다.
통신업계 한 관계자는 “폴더블폰은 과거와 달리 상당한 수의 가입자 유치가 일어나는 시장이 됐기 때문에 사전예약에서도 신경을 많이 쓸 수밖에 없다”며 “8월 초 휴가철에 사전예약이 진행되는 만큼 다양한 방식의 분위기 띄우기를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수형 기자(psoo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전자, 전 세계 랜드마크서 '갤럭시Z플립' 광고
- 삼성전자, '갤럭시Z5 체험공간' 글로벌 주요 도시에 연다
- 명품폰 선물 효과?…손흥민, 삼성 갤럭시 홍보대사 됐다
- 삼성전자, 이달 '언팩' 앞두고 전세계서 옥외광고 진행
- K-배터리, 트럼프 'IRA 세액공제 폐지'에 촉각
- 트럼프 2기 대비 나선 현대차그룹, 무뇨스·성김 美 전문가 전면에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원 소각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SK 계열사 또 줄었다...리밸런싱 탄력
- 화웨이, e키트 한글화 버전 출시...국내 시장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