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은, 청소년 대상 '화폐사랑 콘텐츠 공모전'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은행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화폐 사랑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청소년 기본법에 따라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 대학원생 및 동 연령대 청소년만 참가할 수 있다.
한은 관계자는 "위조화폐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올바른 화폐 사용습관과 현금 사용 선택권 보장의 중요성 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화폐 사랑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수작은 한은 총재 포상 실시
공모전은 △동영상과 △카드 뉴스로 나뉘고 주제는 △위조화폐 유통 방지 △돈 깨끗이 쓰기 △동전 다시 쓰기 △현금 사용 선택권 보장 중 1개를 선택하면 된다.
제목은 주제 및 내용에 맞게 자유롭게 선정이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7월 28일부터 9월 1일까지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청소년 기본법에 따라 전국 고등학생, 대학생, 대학원생 및 동 연령대 청소년만 참가할 수 있다. 접수 마감일 기준 만 24세 이하여야 한다. 개인 또는 4명 이내의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동영상(1편)과 카드 뉴스(2편 이내) 중 한 가지 부문을 선택해 제출하되 2편을 제출하는 경우 각각 별도의 주제를 구성해야 한다.
주제와의 연관성, 독창성, 완성도 등을 중심으로 평가해 10월 중 수상작 선정위원회에서 수상작을 선정하고 11월중 표창장 및 포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한은 관계자는 “위조화폐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올바른 화폐 사용습관과 현금 사용 선택권 보장의 중요성 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청소년을 대상으로 화폐 사랑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정희 (jhid02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 만나주면 남편 찾아간다"..스토킹으로 드러난 불륜[사랑과전쟁]
- “제가 무기징역 살겠습니다“ 법정 울음바다 만든 아빠의 호소
- "바다 빠트린 아내에 돌 던져 살해"...모습 드러낸 두 얼굴의 남편
- LG家 상속분쟁 시작…구광모 "합의했다" vs 세모녀 "유언장 있는 줄"
- 4살 딸 보는데…아내 때리고 말린 장인 찌른 30대 男 ‘징역형’
- "1분 더 있었다면 죽었다"…역주행으로 탈출, 당시 상황 보니
- "꽃뱀 아니다"...승객에 성추행 당한 택시기사 트라우마 호소
- 조민아 "쥬얼리 시절 3년 왕따…인간 재떨이였다"
- 지급기한 만료 앞두고…30억 로또 당첨자 나타났다
- "정말 10원 때문인가"…82세 할머니, 왜 농약사이다 건넸나[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