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제6기 청년 기술평가체험단 발대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술보증기금이 18일 청년구직자의 직무역량을 향상하고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알리기 위해 청년 기술평가체험단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체험단은 대학생 등 구직자가 기보 임직원과 함께 우수 중소·벤처기업 현장을 방문해 기보 기술평가 과정을 체험하고, 체험기로 이를 소개함으로써 중소기업 일자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술보증기금이 18일 청년구직자의 직무역량을 향상하고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알리기 위해 청년 기술평가체험단 발대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체험단은 대학생 등 구직자가 기보 임직원과 함께 우수 중소·벤처기업 현장을 방문해 기보 기술평가 과정을 체험하고, 체험기로 이를 소개함으로써 중소기업 일자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프로그램이다. 기보는 전국 9개 권역에서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을 대상으로 체험단을 모집해 170명을 선발했다. 전년 150명에 비해 규모가 20명 증가했다.
체험단 활동기간은 이달 24일부터 9월 27일까지다. 중소·벤처기업 현장 탐방기는 기보 공식 블로그와 체험단 전용 포스트에 게재돼 우수 중소·벤처기업 홍보 콘텐츠로 활용된다. 체험단 중 약 20명을 우수 체험단원으로 선정해 포상한다.
김영갑 기보 이사는 “체험단원의 직무역량을 높이고 구직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밀착 멘토링을 실시하겠다”면서 “인력 부족을 겪고 있는 중소·벤처기업의 좋은 일자리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내실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디지털 홍수 경보시스템 또 주문…1년간 4번째 공개 지시
- 포스코, IT시스템 통합…계열사 시너지 높인다
- 카카오페이, 재해 대응체계 대폭 손질 “핀테크 최고 수준”
- [ET테크리더스포럼]지성원 비트코퍼레이션 대표 “RPA와 플랫폼이 만난 푸드테크, 미래를 연다”
- 고용부, '물질안전보건자료(MDMS) 규제 완화' 첫 단계부터 난항
- 서울시, 청파·공덕 '한 도시'로 통합개발...보행로·공원 연결
- 이방수 LG엔솔 사장 “20년 적자 사업에 뚝심 투자한 오너경영이 '배터리 잭팟' 만들어”
- 가상자산거래소 주가 바닥 찍었나…두나무·빗썸 비상장주 추세 전환
- 외산 장악한 바이오의약품 콜드체인, 韓 기업 영토 넓힌다
- 스피드테스트 “갤럭시 다운로드 속도, 아이폰보다 빠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