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환경제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여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는 '2023 순환경제 신사업 공모전'을 7월 24일부터 9월 8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인 이번 공모전 주제는 '이제는, 순환경제 비즈니스'로, 순환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유경제, 정보통신기술(ICT) 등을 융합한 신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순환경제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www.순환경제신사업공모전.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월 24일부터 온라인 접수 시작해 9월 8일 마감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는 '2023 순환경제 신사업 공모전'을 7월 24일부터 9월 8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순환경제는 제품을 사용 후 폐기하는 기존 선형경제 구조를 벗어나 자원을 지속해서 순환시키는 경제체제로 전 세계적으로 그 관심과 관련 산업 규모가 커지고 있습니다.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인 이번 공모전 주제는 '이제는, 순환경제 비즈니스'로, 순환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유경제, 정보통신기술(ICT) 등을 융합한 신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순환경제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공모 분야는 기업이 신기술, 서비스 등이 결합한 사업모델을 개발·실증한 것을 제안하는 '신사업 모델' 부문, 개인이 포스터, 영상, 구호(슬로건) 등 순환경제에 관한 홍보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신사업 아이디어' 부문이 있으며, 대한민국 기업과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산업부는 △신사업 모델 부문에서 5개 기업을 선정해 기술개발, 품질·공정개선, 사업모델 실증 등에 필요한 사업화 자금 총 1억 4,500만 원을 지원하고, △신사업 아이디어 부문에서는 5명을 선정해 총 500만 원의 상금과 작품 전시 등 홍보 기회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작년에는 총 348건이 접수되어 2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11개 신사업 모델과 5개 아이디어가 선정돼 총상금 1.7억 원이 수여된 바 있습니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누리집(www.순환경제신사업공모전.com)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전 참여 희망 기업 또는 개인은 9월 8일(금) 오후 6시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됩니다.
Copyright © kbc광주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 탔나..실거래가 5개월 연속 상승
- 김기현, '홍준표 폭우 골프' 진상조사 지시..이르면 오늘 오후 결론
- 김의겸 '궁평지하차도 막말' "악의를 넘어 상대를 악마화"[박영환의 시사1번지]
- 민주, '수해 대응 실패' 총공세…"이태원 참사 판박이"
- "주말 자유인데 비상근무는 왜 시켜?" 홍준표 파문 확산
- 김준하 단장, "2025년 'AI도시 광주' 체감하게 될 것"[와이드이슈]
-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 탔나..실거래가 5개월 연속 상승
- 정부, 수해 피해 가계·중소기업에 긴급 금융지원 실시
- 수산 동물용 항생·항균제도 수의사 처방전 '필수'
- 장마 끝나면 다시 ‘불볕더위’..농업용 온실관리도 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