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하이 찍었다… 뉴진스, 美 빌보드 글로벌200 2위

박상후 기자 2023. 7. 18. 14: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진스
뉴진스(민지·하니·다니엘·해린·혜인)가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17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는 홈페이지와 SNS에 7월 7일부터 13일까지 데이터를 집계한 주요 차트 순위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뉴진스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이자 선공개 싱글 '슈퍼 샤이(Super Shy)'는 글로벌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모두 2위를 차지했다.

빌보드는 '뉴진스의 '슈퍼 샤이(Super Shy)'는 일주일간 스트리밍 6300만 회·음원 판매량(다운로드) 6000건 이상(글로벌200 기준)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슈퍼 샤이'는 두 차트 톱10에 오른 뉴진스 통산 세 번째 곡이다. 앞서 올해 1월 싱글 앨범 '오엠지(OMG)' 수록곡 '디토(Ditto)'와 타이틀곡 '오엠지(OMG)'가 글로벌200 최고 순위 8위·10위를 찍었다. 글로벌(미국 제외) 최고 순위는 '디토' 4위·'오엠지' 7위였다.

빌보드 글로벌200은 방송 점수와 음반 판매량 등을 더하는 핫100과 달리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200여 지역에서 수집된 스트리밍과 음원 판매량(다운로드)을 토대로 가장 인기 있는 노래 순위를 매긴다. 미국 빌보드가 대중음악 시장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만든 차트여서 글로벌 인기 지표 중 하나로 꼽힌다.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은 21일 오후 1시 발매된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어도어 제공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