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슈퍼 샤이'로 美 빌보드 '글로벌 200' 2위···'핫 100' 들 수 있을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진스(NewJeans)가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서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슈퍼 샤이'는 앞서 스포티파이 미국 '데일리 톱 송' 9위,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서 59위를 찍는 등 각종 글로벌 차트서 뉴진스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진스(NewJeans)가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서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17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는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7월 7일부터 13일까지 데이터를 집계한 주요 차트 순위를 먼저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이자 선공개 싱글인 '슈퍼 샤이(Super Shy)'는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서 모두 2위를 차지했다.
빌보드는 "뉴진스의 '슈퍼 샤이'는 일주일간 스트리밍 6,300만 회, 음원 판매량(다운로드) 6.000건 이상('글로벌 200' 기준)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슈퍼 샤이'는 두 차트 '톱 10'에 오른 뉴진스 통산 세 번째 곡이다. 앞서 올해 1월 싱글 앨범 '오엠지(OMG)'의 수록곡 '디토(Ditto)'와 타이틀곡 '오엠지'가 '글로벌 200'서 각각 최고 순위 8위, 10위에 올랐다. '글로벌(미국 제외)'의 최고 순위는 '디토'가 4위, '오엠지'가 7위였다.
빌보드 '글로벌 200'은 방송 점수와 음반 판매량 등을 더하는 '핫 100'과 달리 미국을 포함한 전 세계 200여 지역에서 수집된 스트리밍과 음원 판매량(다운로드)을 토대로 가장 인기있는 노래 순위를 매기는 차트이다. '핫 100' 다음으로 대중성을 파악할 수 있는 지표이기도 하다.
뉴진스의 '커리어 하이' 행진은 계속되고 있다. '슈퍼 샤이'는 앞서 스포티파이 미국 '데일리 톱 송' 9위,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서 59위를 찍는 등 각종 글로벌 차트서 뉴진스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멜론, 지니,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주간 차트(집계 기간 7월 10일~16일)에서도 1위를 싹쓸이했다.
소속사 어도어는 "이번 신곡 '슈퍼 샤이'는 음원 발매 첫 주 이 차트에 2위로 직행하며 '핫 100' 진입 청신호를 켰다. 현지 활동 없이 주류 팝 시장 내 빠르게 확산하는 뉴진스의 폭발적인 인기 상승세를 엿볼 수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뉴진스의 미니 2집 '겟 업'은 오는 21일 오후 1시 발매된다. 이 앨범에는 '슈퍼 샤이' 외 또 다른 타이틀곡 '이티에이(ETA)', '쿨 위드 유(Cool With You)'를 비롯해 총 6곡이 담긴다.
허지영 기자 heol@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0억 거절 이효리 11년만에 상업광고…부르는 게 값?
- 송혜교 집 공사하다 철근 떨어져 이웃 주민 차 파손에 결국
- '시럽급여' 없앤다고?…'회사 '실업급여 갑질'이 더 심각해요'
- 영국 해안서 고래 50여마리 '떼죽음'…사회적 유대 때문?
- ''먹튀' 소식만 접했는데'…군인 몰래 40만원 결제한 중년 남성 '훈훈'
- 국가재난상황인데…싸이 '날씨도 완벽' 부적절 후기 논란
- 오송 지하차도 현장서 '방긋'…노란 옷 입은 저 사람 누구지?
- 현역 女의사 중 싸움 가장 잘한다더니…3년만에 프로복싱 韓 챔피언 등극
- 얼빠진 충북도·청주시·흥덕구…'오송 지하차도의 비극'은 인재
- 춘천 산골 마을 일곱째 막둥이 출산…마을 50번째 주민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