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협회, 제주서 콘텐츠 기반 '청년 장인학교' 참여자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표준협회는 오는 28일까지 '2023년 콘텐츠 기반 청년 장인학교'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제주지역 가치를 활용한 콘텐츠 기반 창업아이템을 발굴하고 구체화하는 게 핵심이다.
참여자는 제주지역에서 활약 중인 장인과 만나 자신만의 지역가치 콘셉트를 도출, 사업에 필요한 노하우를 전수받게 된다.
참여자에게는 콘텐츠기반 창업 교육, 시제품 제작비 지원, 장인 도제식 교육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표준협회는 오는 28일까지 '2023년 콘텐츠 기반 청년 장인학교'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제주지역 가치를 활용한 콘텐츠 기반 창업아이템을 발굴하고 구체화하는 게 핵심이다. 참여자는 제주지역에서 활약 중인 장인과 만나 자신만의 지역가치 콘셉트를 도출, 사업에 필요한 노하우를 전수받게 된다.
해당 사업은 다음달 10일부터 11월 15일까지 시행할 예정이다. 참여자에게는 콘텐츠기반 창업 교육, 시제품 제작비 지원, 장인 도제식 교육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수한 성적을 낸 참여자에게 내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예비창업자 모집 시 가점 부여 등 혜택을 부여한다.
신청자격은 만 39세 이하 청년이다. 사업자등록증이 없는 예비창업자만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명수 표준협회 회장은 “장인학교 사업으로 로컬 크리에이터를 양성하고, 이들이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희석 기자 pionee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정부가 다 복구해 드리겠다"…가용자원 총동원 지시
- 포스코, IT시스템 통합…계열사 시너지 높인다
- 카카오페이, 재해 대응체계 대폭 손질 “핀테크 최고 수준”
- 여름방학 디지털새싹 캠프 시작…이티에듀·전자신문, 디지털교육 연속성 확보 위해 학생 수준
- “다양한 진로를 알게 됐어요”…초·중학생 250명 참여한 제7회 미래와소프트웨어 꿈찾기 캠프 '
- [에듀플러스-고교학점제 시행 기획]③전문가들 “성공적 정착 위해 성취평가제·대입개편 고민
- 尹, 디지털 홍수 경보시스템 또 주문..1년간 4번째 공개 지시
- 여성우선주차장 → '가족배려'로 전환 [숏폼]
- 롯데하이마트, 수익성 제고 속도...2Q 영업익 흑전 성공
- [ICT시사용어]AI 디지털교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