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 8월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광주 연구개발특구 첨단3지구 A1블록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을 오는 8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첨단3지구에 공급되는 첫 공동주택이다.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은 지하 1층~지상 20층, 20개 동, 전용면적 84㎡ 총 1520가구 대단지로 조성된다.
현대엔지니어링에 따르면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 단지 주변으로는 초·중·고교(예정부지)와 인공지능(AI) 영재고(계획)가 들어설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광주 연구개발특구 첨단3지구 A1블록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을 오는 8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첨단3지구에 공급되는 첫 공동주택이다.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은 지하 1층~지상 20층, 20개 동, 전용면적 84㎡ 총 1520가구 대단지로 조성된다. 84A형 1290가구, 84B형 230가구다.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와 비교해 합리적인 분양가에 공급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엔지니어링에 따르면 힐스테이트 첨단센트럴 단지 주변으로는 초·중·고교(예정부지)와 인공지능(AI) 영재고(계획)가 들어설 계획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중심상업지구도 조성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브랜드에 걸맞은 혁신설계도 적용된다고 현대엔지니어링은 밝혔다. 집안 곳곳에는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활용도를 높였으며, 공용창고도 계획돼 있다. 1인 독서실, 작은 도서관, 공유 오피스, 스크린 골프, 피트니스 센터 등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김성훈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집 넓히려 허가 없이 벽면 부순 집주인...5층 건물 무너지며 13명 사망
- 김의겸 “尹, 조국과 민족 운명 궁평지하차도로 밀어넣어” 발언 사과
- 3주째 실종 중국 외교부장…홍콩 앵커와 불륜에 아들 출산, 간첩설까지 나왔다
- “인간 재떨이였다” 조민아, 쥬얼리 시절 왕따설 다시 주장
- [단독]“백현동 인허가, 윗선 지시 때문”… 실무진 진술변화에 이재명 수사 탄력
- 송혜교 집 짓다 이웃 차량 파손 “안전관리 미흡 죄송”
- 홍준표 “국민 정서법 기대는 정치 좀 그래”...여당, 洪 골프 진상조사 “사안 엄중히 봐”
- 조영구 “주식투자로 17억5000만원 날렸다…우량주도 안 맞아”
- ‘69억 빚 청산’ 이상민, 용산 이사…순백의 새집 첫 공개
- “5년간 한푼도 못 받아”…‘미나♥’ 류필립, 父 노동착취 고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