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로 기내에 웰빙존 설치하는 항공사…어떤 모습

구소정 여행플러스 인턴기자(ksjung0916@naver.com) 2023. 7. 18. 12:5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콴타스 항공, ‘기내 웰빙존’ 설치 화제
“승객들의 편안한 비행이 최우선 과제”

세계 최초로 기내에 웰빙 구역을 설치하는 항공사가 있어 화제다. 타임아웃 등 외신은 호주 콴타스(Qantas) 항공사가 새로운 A350항공기에 ‘웰빙존’을 만든다고 보도했다.

콴타스 항공 / 사진=플리커
‘프로젝트 선라이즈(Project Sunrise)’라 부르는 A350항공기 설계 작업은 2019년 말에 시작했다. 콴타스는 기내 좌석 수를 대폭 줄였다. 기존 300개가 넘는 좌석 수를 237개로 줄이면서 기내에 더 넓은 공간을 확보했다. 28인치(약 70㎝)였던 이코노미 좌석 레그룸을 33인치(약 83㎝)로 늘렸다. 새롭게 단장된 퍼스트 클래스 좌석과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도 선보일 예정이다.
A350 퍼스트 클래스 / 사진=콴타스 항공 공식 유튜브 영상 캡쳐
A350 퍼스트 클래스 / 사진=콴타스 항공 공식 유튜브 영상 캡쳐
A350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 사진=콴타스 항공 공식 유튜브 영상 캡쳐
이코노미와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 사이에 웰빙존을 설치한다. 웰빙존은 스트레칭 핸들이 있고 모니터에 나오는 영상에 따라 운동할 수 있는 공간이다. 건강에 좋은 다양한 다과도 즐길 수 있어 편하게 휴식하기 좋다. 개방된 공간으로 모든 클래스의 승객이 이용할 수 있다.
A350 웰빙존 / 사진=콴타스 항공 공식 유튜브 영상 캡쳐
A350 웰빙존 / 사진=콴타스 항공 공식 유튜브 영상 캡쳐
A350 웰빙존 / 사진=콴타스 항공 공식 유튜브 영상 캡쳐
엘런 조이스(Alan Joyce) 콴타스 항공 최고경영자는 “불편한 비행 시간동안 승객이 잠시 자리를 벗어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웰빙존을 개발했다”며 “모든 객실 승객의 편안함과 웰빙을 극대화하는 것이 콴타스의 최우선 과제다”라고 말했다.

콴타스의 새로운 A350항공기는 2025년 후반부터 일부 새로운 노선에 투입할 예정이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