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외국인·기관 매도에 약보합‥코스닥 900선
[정오뉴스]
미증시 상승에 장 초반 상승하면서 출발했던 코스피 지수가 외국 기관 매도의 약보합 흐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미국 소매 판매와 산업 생산 지수를 앞둔 관망 심리도 작용하며 코스피 지수는 소폭 조정받고 있습니다.
한편, 코스닥은 코스피와 반대로 외국인 순매수세에 힘입어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코스피는 어제보다 13.75% 하락한 2605.25포인트로 코스닥은 9.32포인트 상승한 907.61포인트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투자 주체별 매매 동향을 보면 코스피시장에서는 외국인과 기관이 함께 물량을 팔아 치우고 있습니다.
지난밤 뉴욕 증시는 기업들의 2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소폭 3대 지수가 소폭 상승마감했습니다.
시가 총액 상위 종목 살펴보면 내리고 있는 종목들이 더 많은 가운데 남양유업이 경영권 분쟁 장기화 우려에 12% 넘게 하락하고 있고 효성티앤씨가 2분기 실적 컨센서스 하외 전망에 이틀 연속 약세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반면 넥센타이어가 2분기 실적 호조 전망에 반등하고 있습니다.
업종별 흐름 살펴보면 전기 가스 업종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중국 증시는 하락하고 있고 일본 증시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김민재/삼성증권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3/nw1200/article/6504893_36170.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윤 대통령 "이권카르텔 보조금 전부 폐지‥수해 복구에 투입"
- [속보] 예천 실종자 추정 시신 1구 수습‥산사태 지역에서 10km 하류 지점
- "아저씨 그냥 놓으세요" 했지만 끝까지 '꽉'‥지하차도의 기적
- 홍준표 '수해 골프'에 당내 비판 쇄도‥"부적절 처신하고 반성도 안 해"
- [와글와글] "해도 해도 너무해" 주차 얌체족에 분노
- "안 그래도 무너진다고 욕먹는데‥" 폭우 속 콘크리트 타설 의혹 '아찔'
- "느닷없이 다리를 만져달래요"‥'女손님 황당 추행' 기사의 증언
- 두 아이 아빠 숨지게 한 '음주 도주 차량'‥40대 운전자 구속
- "창문 깨드릴테니 빨리"‥청소 일 가다가
- 곳곳 호우특보‥정체전선 차츰 남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