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옹원, ‘김치전, 빈대떡, 김말이튀김’ 외 베스트셀러 5종 CU 입점

남궁선희 매경비즈 기자(namkung.sunhee@mkinternet.com) 2023. 7. 18. 12: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6월 중순부터 편의점 CU에 입점…온라인보다 빠른 구매가 큰 장점
< 이미지 제공 : 사옹원 >
냉동식품 전문기업 사옹원이 지난 6월 중순부터 ‘김치전, 빈대떡, 김말이튀김’ 외 베스트셀러 5종을 전국 CU 편의점에서 선보인다.

사옹원의 건강한 먹거리 브랜드 부침명장, 튀김공방이 전국 약 1만7000점을 보유하고 있는 편의점 CU에 입점하게 됐다.

CU에 입점된 품목으로는 △튀김공방 통살가득오징어튀김 300g △튀김공방 김말이튀김 300g △부침명장 한입아삭김치전 300g △부침명장 녹두빈대떡 400g △한끼잡채(오리지널) 210g 총 5종으로 인기가 많은 베스트셀러들로 엄선했다.

사옹원 관계자는 “최근 20~30대 1인 가구, 맞벌이 부부 사이에서 새로운 식문화로 ‘밀키트’가 급성장하고 있다. 밀키트는 번거로운 장보기 부담은 덜고 요리의 즐거움과 만족감은 그대로 살릴 수 있기 때문에 집에서 가까운 편의점에서 장을 보내는 고객이 늘고 있다”라며 “이런 추세에 따라 대형 편의점들은 고객 반응을 모니터링하고 밀키트 상품군과 가격 경쟁력을 극대화한 냉동식품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 급격하게 치솟은 외식 물가도 한몫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 사옹원이 최근 간편식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는 CU에 입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판매 범위와 채널을 더욱 넓히고, 가성비 높은 상품 구성을 더욱 다양화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