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아 나 왔어’ 음바페 PSG 훈련 합류, 이강인과 첫 만남

김환 기자 2023. 7. 18. 11: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킬리안 음바페가 파리 생제르맹(PSG) 훈련에 합류했다.

음바페는 PSG 동료들과 이야기를 하거나 훈련을 받는 등 프리시즌 준비에 한창이었다.

이어 제이콥스는 "PSG는 음바페가 내년에 FA로 팀을 떠나게 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지만, 음바페는 계속해서 PSG에 남고 싶다고 했다. 현재 이 일은 공개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물론 음바페는 아직 공식적으로 PSG 선수이기 때문에 팀에 합류하는 게 맞지만, 음바페의 모습이 PSG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것은 많은 팬들의 이목을 끌 만한 일이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김환]


킬리안 음바페가 파리 생제르맹(PSG) 훈련에 합류했다.


PSG는 18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프리시즌 훈련 사진들을 공개했다. 이날 사진에는 휴식을 마치고 돌아온 음바페의 얼굴이 보였다. 음바페는 PSG 동료들과 이야기를 하거나 훈련을 받는 등 프리시즌 준비에 한창이었다.


음바페의 복귀는 많은 주목을 받았다. 최근 음바페와 구단의 사이가 좋지 않았기 때문이다. PSG와의 계약 기간이 1년 남은 음바페가 연장 옵션을 발동하지도, 재계약을 맺지도 않겠다는 입장을 내비치며 구단과 선수의 사이가 틀어지기 시작했다. 나세르 알 켈라이피 회장은 음바페에게 2주 안에 재계약을 할 것인지, 혹은 이번 여름 이적시장에서 팀을 떠날 것인지 결정하라며 경고를 날리기도 했다.


사진=PSG
사진=PSG

PSG는 음바페를 매각하더라도 괜찮다는 입장이다. 독일 ‘스카이 스포츠’는 영국 ‘스카이 스포츠’의 보도를 인용해 “PSG는 이제 가격이 적절하다면 음바페를 모든 클럽에 판매할 것이다”라며 PSG가 음바페를 매각할 것이라고 전했다.


영국 ‘스카이 스포츠’의 수석 기자인 카베 솔헤콜은 “PSG는 음바페가 이미 2024년 여름 레알 마드리드에 합류하는 조건을 두고 레알과 이야기를 마무리했다고 믿고 있다. 현재 레알은 일정을 조정하는 중이다. 음바페는 내년에 자유 계약(FA) 신분이 되어 무료로 이적할 예정이었다. 그리고 지금 레알의 음바페 프로젝트에 움직임이 보이고 있다”라고 했다.


문제는 음바페의 이적료다. 아무리 계약이 1년 남아 있더라도 PSG는 음바페를 저렴한 가격에 팔 생각이 없다. 솔헤콜은 PSG가 음바페에게 1억 7천만 유로(약 2,413억)의 가격표를 붙였다고 설명했다. 이 정도 액수의 이적료를 낼 만한 클럽들은 많지 않은 게 사실이다. 아무리 음바페를 원하고 있다는 레알조차 선뜻 지갑을 열지는 못할 듯하다.


반면 음바페는 계약 기간을 다 채울 때까지 PSG에 남으려 한다. 미국 ‘CBS 스포츠’의 벤 제이콥스는 영국 ‘커트 오프사이드’에 기고하는 독점 칼럼을 통해 “현재 PSG와 음바페의 관계는 긴장된 상태다. 알 켈라이피 회장은 며칠 안에 음바페의 재계약 여부를 알고 싶어 한다. 그렇지 않다면 PSG는 내부 회의를 열어 음바페의 가격에 대해 논의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제이콥스는 “PSG는 음바페가 내년에 FA로 팀을 떠나게 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지만, 음바페는 계속해서 PSG에 남고 싶다고 했다. 현재 이 일은 공개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첨예한 대립이 계속되던 상황에서 음바페가 돌아온 것이다. 물론 음바페는 아직 공식적으로 PSG 선수이기 때문에 팀에 합류하는 게 맞지만, 음바페의 모습이 PSG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것은 많은 팬들의 이목을 끌 만한 일이었다.


이강인과도 첫 만남을 가졌을 가능성이 높다. 이번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마요르카를 떠나 PSG에 입단한 이강인은 공개된 트레이닝 사진에서 ‘월드 클래스’ 네이마르와 함께 훈련에 집중하고 호흡을 맞추는 모습이 공개돼 국내 팬들의 관심을 끌었다. 또한 같은 발렌시아 출신인 카를로스 솔레르와도 가까이 지내는 모습도 보였다. 이강인은 이제 음바페와도 함께 발을 맞춰볼 수 있게 됐다.


팬들은 이강인이 보낸 패스를 음바페가 득점으로 연결하는 모습을 보고 싶어한다. 음바페는 빠른 스피드를 활용해 상대 뒷공간과 측면 공간으로 빠져 들어가는 움직임이 좋고, 골 결정력도 탁월해 PSG의 득점 대부분을 책임지는 선수다. 이강인은 상대의 압박을 벗겨낸 뒤 동료들에게 패스를 보내는 능력이 뛰어나다. 이강인과 음바페의 시너지를 기대해볼 수 있는 이유다.


사진=PSG
사진=PSG
사진=PSG

김환 기자 hwankim14@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