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축구 ‘엔트리 1명’ 날리나?…‘음주운전’ 이상민, 아시안게임 축구대표서 제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주 운전 경력에도 올해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에 뽑혀 논란을 빚은 수비수 이상민(성남)이 결국 대표팀에서 제외됐습니다.
대한축구협회는 오늘(18일)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대표팀에서 이상민을 제외하기로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대한축구협회의 국가대표팀 운영 규정 제17조에는 '음주운전 등과 관련한 행위로 500만 원 이상의 벌금형이 선고되고 그 형이 확정된 지 3년이 지나지 않은 자는 국가대표가 될 수 없다'고 돼 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음주 운전 경력에도 올해 항저우 아시안게임 국가대표에 뽑혀 논란을 빚은 수비수 이상민(성남)이 결국 대표팀에서 제외됐습니다.
대한축구협회는 오늘(18일)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대표팀에서 이상민을 제외하기로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축구협회는 이어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발 과정에서 국가대표팀 운영 규정에 맞지 않는 선수를 선발한 점에 대해 겸허히 인정하고, 앞으로 행정 체계 정비를 통해 유사한 상황이 재발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상민은 지난 2020년 5월 음주운전을 했다가 적발당해 같은 해 8월 도로교통법 위반으로 벌금 500만 원을 부과 받았습니다.
대한축구협회의 국가대표팀 운영 규정 제17조에는 ‘음주운전 등과 관련한 행위로 500만 원 이상의 벌금형이 선고되고 그 형이 확정된 지 3년이 지나지 않은 자는 국가대표가 될 수 없다’고 돼 있습니다.
따라서 이상민은 올해 8월까지 국가대표로 뛸 수 없는데도, 2021년 9월 22세 이하(U-22) 대표팀에 선발되는 등 모두 세 차례 연령별 대표팀에 발탁됐었습니다.
대한축구협회는 관련 규정을 제대로 검토하지 못한 미숙함을 인정한다며 대표팀 명단 확정 전 징계 이력을 확인하거나 서약서 제출, 또는 프로축구연맹에서 표준계약서 제공 시 문제 경력을 점검할 수 있게 하는 등 재발 방지를 위한 여러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시안게임 대표팀 황선홍 감독도 선수 선발 과정에서 부주의했던 것에 깊이 사과한다고 말했습니다.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의 항저우 아시안게임 출전 선수 명단 제출이 지난 15일로 이미 마감됐기 때문에 대한축구협회는 이상민을 대체할 선수를 기용하는 것이 가능한지 현재 확인하고 있습니다.
최종 명단에 뽑힌 선수를 대체하기 위해서는 부상 또는 의학적 사유가 있어야 가능하므로 대표팀은 엔트리 한 명을 잃을 위기에 놓였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박선우 기자 (bergkamp@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남색 셔츠’ 구조자 찾았다…“나도 도움 받았다”
- “제가 무기징역 살겠습니다”…법정 울음바다 만든 예서 아빠의 호소
- 배수펌프 왜 작동 안 했나?…“배전반 침수”
- 침수된 도로 피해 오송 지하차도 택한 버스…“노선 우회가 오히려 사고로”
- [오늘 이슈] 서울 문래동 아파트에서 불…주민 인터뷰 “갑자기 불이야 소리에…”
- ‘불편한 질문’으로 시작한 독일 총리 기자회견…한국은? [특파원 리포트]
- [현장영상] 번개와 강풍 속 비행기 추락…폴란드서 5명 사망·8명 부상
- 열흘간 사망·실종 50명…이재민 5천여 명 여전히 대피소에
- [특파원 리포트] 탁신의 딸은 피타를 배신할까?
- [특파원 리포트] 타이완 제 3세력 ‘돌풍’ 커원저 “한국-타이완, 반도체 분업 고려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