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소식] 함양군, 치매극복 도서독후감 행사 운영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최신 치매관련도서 및 치매예방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월부터 치매 극복 도서독후감행사를 운영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치매극복도서독후감행사는 올해 11월까지 운영되며 참여하는 방법은 함양도서관 각 층에 비치 된 치매극복도서를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여 도서관에 제출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함양=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함양군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최신 치매관련도서 및 치매예방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월부터 치매 극복 도서독후감행사를 운영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치매극복도서독후감행사는 올해 11월까지 운영되며 참여하는 방법은 함양도서관 각 층에 비치 된 치매극복도서를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여 도서관에 제출하면 된다.
독후감 행사에 참여한 대상에게는 올바른 독서 자세 형성을 돕고, 즐거운 독서 문화를 증진할 수 있도록 독서대 또는 텀블러를 증정하고 있다.
이번 독후감 행사를 통해 지역 주민의 건강 정보에 대한 인문학적 소양도 증진하며, 혼자가 아닌 가족, 지인, 이웃과 함께 다양한 책을 읽고 내용을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건강 관리에 대한 견문 넓히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 함양군, 우기철 집중 호우 총력 대응
경남 함양군이 최근 지속되는 집중 호우 등으로 인한 비탈면 붕괴 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우기철 비탈면 점검·대피지원단을 구성하여 인명피해 방지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점검·대피지원단은 모두 204명이며, 군수 지휘 하에 부군수를 단장으로 공무원 점검단원 145명과 경찰, 군부대 등 대피 지원단원 59명 등으로 구성됐다.
점검단은 비탈면 붕괴위험지역, 산림 인접 주거지, 인명피해우려지역 등 재해 취약구간에 대한 중점 예찰활동을 실시하고, 위험 예상 시 대피단과 협력하여 사전대피를 지원하게 된다.
◇ 함양군, 소상공인 ‘노란우산공제’ 신규 가입자 희망장려금 지원
경남 함양군은 소상공인 생활 안정 및 사회 안전망 확충을 위해 노란우산공제부금 납입액을 지원하는 ‘2023년 노란우산 희망장려금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노란우산 희망장려금 지원사업’은 2023년 소상공인 노란우산공제에 신규 가입한 연 매출액 3억원 이하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공제금 납입 시 월 2만원씩 1년간 최대 24만원의 희망장려금을 적립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방법으로는 사업자등록증과 매출액 증빙서류 등을 지참하여 농협·우체국 등 가까운 금융기관 방문 또는 노란우산공제 홈페이지(https://www.8899.or.k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노란우산공제’는 소상공인이 폐업·노령·사망 등의 이유로 생계가 어려워진 경우, 그동안 저축한 금액에 연복리 이자율을 적용한 공제금을 돌려받는 소상공인 사회안전망 형태의 상품으로 최대 500만원의 소득공제 혜택 등을 제공하는 소상공인들의 퇴직금(목돈마련)을 위한 공제제도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
- 송승헌, 신사역 스타벅스 건물주에 이어…최소 678억 시세차익
- '박연수와 양육비 갈등' 송종국, 캐나다 이민? "영주권 나왔다"
- '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딸 최초 공개…"난 행운아"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정답소녀' 김수정, '동덕여대 공학 반대 서명' 동참 "모자란 남자…"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