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소년, 마음씨 훈훈하네~

황효이 기자 2023. 7. 18. 10: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래소년이 굿윌스토어에서 일일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그룹 미래소년(MIRAE)이 ‘굿윌스토어’에서 나눔을 실천했다.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미래소년(이준혁, 리안, 유도현, 카엘, 손동표, 박시영, 장유빈)이 굿윌스토어 밀알 송파점에서 일일 봉사활동을 했다고 18일 밝혔다.

미래소년이 봉사활동을 펼친 굿윌스토어는 시민이나 기업으로부터 중고 물품이나 새 상품을 기부받아 판매한 수익으로 장애인을 고용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다.

장애인 직원과 일하고 있는 미래소년 유도현과 카엘



미래소년은 작년 전기 없이 지내는 해외 빈곤 아동에게 직접 만든 태양광 랜턴을 기부하는 ‘라이팅칠드런’ 캠페인에 동참하며 나눔 활동에 남다른 관심을 보였다. 이번 굿윌스토어 봉사활동도 아이돌로서 영향력을 선한 곳에 사용하고 싶다는 멤버들의 자발적인 의지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미래소년은 장애인 직원들과 짝을 이뤄 여름 캠핑용품과 의류 상품화 작업에 참여했다. 상품화 작업이란 기부 받은 물품 중에서 판매 가능한 물품을 선별하고 정리하는 일이다. 멤버들은 장애인 직원의 도움으로 처음하기 어려운 작업들을 수월하게 해내며 수십여 점의 기증품을 정리해 굿윌스토어의 일손을 도왔다.

쉬는 시간, 장애인 직원과 함께 사진을 찍고 있는 미래소년 손동표와 유도현



미래소년은 봉사활동 종료 후 ‘굿사이클링 캠페인’ 홍보영상을 재능기부로 촬영하며 팬들에게 굿윌스토어 물품 기증 참여를 독려했다. 미래소년과 함께하는 이번 굿사이클링 캠페인은 팬들이 기증한 물품으로 장애인의 일자리를 만들고 자원 순환으로 환경까지 보호하는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7월 17일부터 28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밀알복지재단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래소년은 “장애인이 소외를 당하지 않고 일할 수 있는 굿윌스토어에서 직접 장애인 직원분들과 소통하고 일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손쉽게 참여 가능한 물품 기증으로 장애인 일자리가 창출되는 이번 굿사이클링 캠페인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했다.

(왼쪽부터) 상품화 작업 중인 미래소년 리안, 카엘, 박시영, 장유빈



한편 7인조 보이그룹 미래소년은 19일 미니 4집 ‘아워턴’ 이후 10개월 만에 컴백한다. 미니 5집 ‘보이즈 윌 비 보이즈’로 돌아온 미래소년은 스포티한 매력을 더한 ‘코스믹 청량’ 콘셉트를 선보여 풋풋한 소년미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황효이 온라인기자 hoyful@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