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은 비싼 집 살면 안되나 vs 방송-실생활 너무 달라" [SC이슈]

이지현 2023. 7. 18. 10: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이상민이 69억 빚을 청산하고 새 집에서 새출발을 알렸다.

지난 16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이상민의 여섯 번집이자, 69억 빚을 청산한 후 마련한 용산의 새 집이 공개됐다.

하지만 수백만원의 고가 신발을 수집하고, 높은 월세의 고급 아파트에서 거주하는 이상민의 일상이 방송되며 '빚쟁이'와는 거리가 멀어 불편하다는 지적이 꾸준히 나오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방송인 이상민이 69억 빚을 청산하고 새 집에서 새출발을 알렸다. 하지만 '뉴 궁상 하우스'로 소개된 집의 월세가격이 공개되자, 그를 향한 시선이 엇갈리고 있다.

지난 16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이상민의 여섯 번집이자, 69억 빚을 청산한 후 마련한 용산의 새 집이 공개됐다. 이전의 파주 단독주택에서 용산으로 이사한 그의 '뉴 궁상 하우스'는 화이트톤 인테리어와 한강이 보이는 뷰를 자랑했다.

특히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랑하는 이상민의 새 집에 대해 관심이 높아졌다. 방송에서 이상민은 "집 못 산다"며 월세라는 사실을 밝혔다. 이에 한 매체는 이상민이 거주하는 평수대는 51평형으로 실거래가는 매매 기준 2022년 18억5000만원이며, 이상민은 지난 1월 보증금 0원에 월세 560만원의 계약을 맺고 입주했다고 밝혔다.

이상민은 방송에서 '궁상민'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수십억의 빚을 파산신청하지 않고 직접 갚아나가는 그의 책임감까지 더해져 '궁상민' 캐릭터가 더욱 응원받았다. 하지만 수백만원의 고가 신발을 수집하고, 높은 월세의 고급 아파트에서 거주하는 이상민의 일상이 방송되며 '빚쟁이'와는 거리가 멀어 불편하다는 지적이 꾸준히 나오고 있다. "17년 걸려 빚 청산했는데, 월세 가격이 좀", "비싼 월세 모아 한 곳에 정착하지", "빚 다 갚자마자 저런 집을 어떻게 계약하냐", "빚 갚고도 돈이 많이 남았나"는 등 그 동안의 컨셉트와의 괴리감이 느껴진다는 것. 이에 이상민의 고가의 월세 아파트는 더 이상 '궁상 하우스'가 아니라고 말하고 있다.

반면, '빚도 다 갚았는데 비싼 월세에 살면 안되나'는 의견도 있다. 지난해 '가짜 빚쟁이' 의혹에 휩싸인 바 있는 이상민은 당시 1년 수입이 20억 원으로 밝혀졌다. 또한 2012년 '음악의 신'부터 10년간 80개가 넘는 방송을 소화한 이상민은 평균 주에 8개 이상 방송을 출연했다. 쉬지 않고 열심히 일한 덕분에 69억이라는 빚을 청산할 수 있었던 이상민이 고가의 월세로 이사했다는 이유로 비난하는 건 가혹하다는 것.

메인 MC를 맡으면 회당 500만원이 훨씬 넘는 출연료를 받고 있다는 이상민이 자신의 능력으로 살 수 있는 좋은 집을 선택한건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다.

또한 '월세 560만원'이라는 보도에 대해 한 측근은 "월세가 560만원은 아닐거다. 보증금에 월세를 맞춰서 들어갔을 것"라고 말하기도 했다. 빚을 갚은 이상민은 이제 더 이상 '궁상'이 아니다. 캐릭터에서 벗어나 새로운 출발을 하는 이상민을 응원하는 목소리도 있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