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 현황 시각화 컨텐츠…한은, '스냅샷' 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은행은 18일 대국민 서비스 확대 일환으로 '한국은행 금융·경제 스냅샷'(이하 스냅샷)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스냅샷은 대내외 금융·경제 현황을 그래프, 맵 등으로 시각화한 컨텐츠 플랫폼이다.
스냅샷은 PC 외에도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고, 영문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한은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의 경제 관심사에 대한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스냅샷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하상렬 기자] 한국은행은 18일 대국민 서비스 확대 일환으로 ‘한국은행 금융·경제 스냅샷’(이하 스냅샷)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8개 부문은 국내 금융시장, 외환시장, 실물경제, 지역경제, 국제 금융시장, 세계경제, 100대 지표, 세계 속 한국경제로 구성된다. 부문별로 시장별, 지역별 및 영역별로 34개의 소분류를 구분했다.
스냅샷은 PC 외에도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고, 영문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한은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민의 경제 관심사에 대한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키고 스냅샷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냅샷에서 제공하는 시각화 자료는 통화정책방향과 무관하다는 것이 한은 설명이다. 서비스 이용자는 통계정보이용지침에서 명시하고 있는 저작권, 이용자의 책임과 의무, 면책 조항 등에 유의해야 한다.
하상렬 (lowhigh@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드, 전기차 F-150 가격 인하…시장 경쟁 심화하나
- "정말 10원 때문인가"…82세 할머니, 왜 농약사이다 건넸나[그해 오늘]
- 中에 '물폭탄' 쏟아붓는 태풍 '탈림'…한반도 영향은?
- “온대도 말려야지” 심각한 호우에도 ‘환불 불가’ 외친 펜션
- 우리 애 '서울 유학비' 또 올랐네…집세 연 700만원 육박
- “최대 400% 노린다”…뜨거운 IPO 흥행
- 조민아 "쥬얼리 시절 3년 왕따…인간 재떨이였다"
- ‘동상이몽2’ 우효광, 불륜설 직접 해명 “♥추자현에 미안, 악의적 편집”
- [단독]고객 돈으로 부동산 투자한 하이패스 선불 충전업체
- [단독]기준 달성 실패한 뮤직카우…규제 샌드박스 적용도 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