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전기차, 이제 햇빛으로 충전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테슬라가 태양광으로 차량을 충전할 수 있는 '차지 온 솔라'(Charge on Solar) 기능을 출시했다고 자동차매체 일렉트렉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대상 차량들은 테슬라 앱에서 '차지 온 솔라'에서 초과 태양 에너지를 사용해 충전 한도를 설정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테슬라가 태양광으로 차량을 충전할 수 있는 ‘차지 온 솔라’(Charge on Solar) 기능을 출시했다고 자동차매체 일렉트렉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과 캐나다에서 공식 출시됐으며, ESS(에너지저장장치) 소프트웨어 2023.26을 설치한 모델S, 모델3, 모델X, 모델Y 등이 대상이다. ▲파워월 (소프트웨어 23.12.10 이상) ▲테슬라 앱 (4.22.5 이상)을 설치해야 한다.
대상 차량들은 테슬라 앱에서 ‘차지 온 솔라’에서 초과 태양 에너지를 사용해 충전 한도를 설정할 수 있다.
테슬라는 해당 기능에 대해 “테슬라 차량은 태양광 시스템에서 생성된 잉여 태양광 에너지를 사용해 충전할 수 있다. 초과 에너지를 사용하여 전기차를 충전하면 가정의 태양광 시스템의 가치가 극대화된다”고 밝혔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테슬라, 첫 사이버트럭 생산…출시 시동 걸었나?
- 현대차 장재훈 사장 "테슬라 충전기 공유 검토 중"
- 머스크, 회삿돈으로 자택 건설 의혹…테슬라 이사회 조사 착수
- 테슬라 로봇 ‘옵티머스’, 美서도 포착…"뉴욕 매장에 전시"
- 머스크 "나는 친중국...中 글로벌 AI 규칙 준비"
- K-배터리, 트럼프 'IRA 세액공제 폐지'에 촉각
- "밈코인, 뉴노멀 가능성...장기 산업 발전 영향력은 제한적"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원 소각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
-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기업가치 약 349조원 평가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