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닉오토메이션, ‘메타팩토리’ 상표 출원등록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어 소프트웨어(SW) 및 스마트팩토리 전문회사 코닉오토메이션(391710)은 '메타팩토리(MetaFactory)' 상표 출원 후 등록이 완료됐다고 18일 밝혔다.
코닉오토메이션은 2021년 8월 최초로 스마트팩토리 분야에서 메타팩토리라는 개념을 정립해 상표를 출원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제어 소프트웨어(SW) 및 스마트팩토리 전문회사 코닉오토메이션(391710)은 ‘메타팩토리(MetaFactory)’ 상표 출원 후 등록이 완료됐다고 18일 밝혔다.
메타팩토리는 ‘스마트팩토리’와 ‘메타버스’가 결합된 의미로 메타버스를 산업에 적용한 개념이다. 현대사회의 산업 고도화와 글로벌 공급망 확대 속에서 시공간의 제약을 극복한다는 뜻이 담겼다. 코닉오토메이션은 일반적인 스마트팩토리의 개념을 넘어 메타버스 상에서 공장과 설비에 대한 운용과 모니터링, 분석, 개선 등이 가능한 종합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을 구상하고 있다.
코닉오토메이션은 ‘제어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주력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온 만큼, 이를 토대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결합된 통합 스마트팩토리 부문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물류 및 유통, 2차전지 소재 산업 분야에서 국내 대기업을 고객사로 확보해 양·음극재 품질 검사 시스템 ‘K-LAS’ 및 물류 자동화 시스템 ‘K-LAS’ 등에 적용해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
코닉오토메이션 관계자는 “메타팩토리 브랜드로 강화될 스마트팩토리 사업은 반도체 및 2차전지, 유통 물류뿐 아니라 제약·바이오, 수소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에 확장 적용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드, 전기차 F-150 가격 인하…시장 경쟁 심화하나
- "정말 10원 때문인가"…82세 할머니, 왜 농약사이다 건넸나[그해 오늘]
- 中에 '물폭탄' 쏟아붓는 태풍 '탈림'…한반도 영향은?
- “온대도 말려야지” 심각한 호우에도 ‘환불 불가’ 외친 펜션
- 우리 애 '서울 유학비' 또 올랐네…집세 연 700만원 육박
- “최대 400% 노린다”…뜨거운 IPO 흥행
- 조민아 "쥬얼리 시절 3년 왕따…인간 재떨이였다"
- ‘동상이몽2’ 우효광, 불륜설 직접 해명 “♥추자현에 미안, 악의적 편집”
- [단독]고객 돈으로 부동산 투자한 하이패스 선불 충전업체
- [단독]기준 달성 실패한 뮤직카우…규제 샌드박스 적용도 유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