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22년 ‘T맵’, 이용자 2000만 시대 열어
김명근 기자 2023. 7. 18. 10: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맵모빌리티는 'T맵' 가입자가 출시 22년만에 2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22년 동안 개발 및 유지보수 등 플랫폼에 투자한 금액만 1조 원에 달한다.
또 빠른길 안내 및 운전습관 등으로 사회에 기여한 가치는 지난 5년 간 6572억 원, 절감된 탄소는 8년 간 888만5726톤을 기록했다는 것이 티맵모빌리티 측 설명이다.
2002년 최태원 SK그룹 회장 아이디어로 탄생한 T맵은 피처폰 시절 '네이트 드라이브'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맵모빌리티는 ‘T맵’ 가입자가 출시 22년만에 2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22년 동안 개발 및 유지보수 등 플랫폼에 투자한 금액만 1조 원에 달한다. 또 빠른길 안내 및 운전습관 등으로 사회에 기여한 가치는 지난 5년 간 6572억 원, 절감된 탄소는 8년 간 888만5726톤을 기록했다는 것이 티맵모빌리티 측 설명이다. 2002년 최태원 SK그룹 회장 아이디어로 탄생한 T맵은 피처폰 시절 ‘네이트 드라이브’라는 이름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2020년 티맵모빌리티 주식회사로 새롭게 출발한 이후에는 대리운전, 공항버스, 주차, 전기차, 화물 등 다양한 영역에서 디지털화에 앞장서며 이동의 혁신을 시도했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고은아, 코 재수술 마친 후…한층 청순한 분위기 [DA★]
- ‘34kg 감량’ 유재환, 요요로 몰라보게 달라진 얼굴 “115kg까지…” (프리한 닥터)
- 김지민 “김준호와 결혼해도 혼인신고 NO, 아무도 못 믿어” (고소한 남녀)
- 송가인, 금잔디와 데스매치 후 “굉장히 열 받아” (‘화밤’)
- 손흥민 “돈 중요하지만 EPL서 뛰는 게 꿈”…사우디 진출설 거듭 일축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