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재떨이” 조민아 또 왕따 주장, 쥬얼리 불화설 5개월만 재점화[종합]
[뉴스엔 김명미 기자]
걸그룹 쥬얼리 출신 조민아가 또다시 그룹 활동 당시 멤버들과의 불화를 언급해 눈길을 끈다.
조민아는 7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공황장애를 겪고 있다고 고백하면서 "20대 초반에도 공황장애를 자주 겪었다는 오보가 났는데 그땐 공황장애가 아니라 그룹 내에서 3년 넘게 왕따를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밴 안에서 항상 담배들을 피웠던 게 너무 고통스러웠다"며 "인간 재떨이가 됐던 순간에도 멘탈을 부여잡으며 버텨냈다"고 털어놨다.
또 조민아는 "따돌림 당했다는 걸 인정하면 혹시라도 내가 이상해서 그런 꼴을 당한 거라고 세상 모두가 똑같이 몰아세울까 봐 그게 두려워서 사이가 다 좋았다고 한 것"이라며 "나중에는 밴에 같이 타지도 못해서 댄서분들 차량을 같이 타고 다니며 그룹 계약 기간을 겨우 마쳤고 재계약은 꿈도 꿀 수 없었다"고 회상했다.
앞서 조민아는 지난 2월 SNS를 통해 서인영의 결혼식에 초대받지 못했다고 고백해 파장을 부른 바 있다. 당시 조민아는 "쥬얼리 완전체 관련 기사들이 나올 때마다 할말이 많았다"며 "도가 지나치고 많이 불쾌해 긴 글을 적는다"고 밝혔다.
이어 조민아는 "개인적으로 연락하고 지내다가도 2015년 '세바퀴' 때부터 '슈가맨' '신과 함께' 등 방송만 하면 뒤통수 맞듯이 아무 연락 없이 저만 빼고 셋이 녹화한 걸 저도 TV로 봐왔다"며 "8년간 한 마디도 하지 않고 참고 있다가 작년 연말에 (박)정아 언니한테 처음으로 이 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꺼냈다. 쥬얼리로 방송할 일 있으면 최소한 말이라도 해주고, 앞으로는 넷이서 같이 방송을 하자고 했지만 답을 듣지는 못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제 결혼식에 오지는 않았지만 제 SNS를 팔로우하고 있길래 이지현 언니한테도 '굳이 불화설 만들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앞으로는 같이 방송도 하고 연락도 하고 지내자'고 DM을 보냈는데 메시지를 읽고도 답이 없었다"며 "친구(서인영) 결혼식 참석하는 게 그렇게 힘드냐고 어떤 분이 메시지를 보냈는데, 초대를 받지 않았는데, 어디에서 몇 시에 하는지 어떻게 알고 가겠냐"고 토로했다.
이와 함께 조민아는 멤버들과 나눈 메시지를 공개하기도 했다. 이를 놓고 누리꾼들의 반응이 엇갈리자 조민아는 "전성기 시절 쥬얼리 무대를 그리워하는 팬분들께 그간 받았던 사랑을 돌려드리고 싶어서 '기회가 되면 넷이서 같이 무대에 서자'는 의미로 연락했던 건데 말의 요지를 모르고 쥬얼리를 통해 어떻게든 방송 한 번 하고 싶어 하는 사람처럼 만들면서 동문서답을 하니 유감스럽다"고 불편한 심경을 드러냈다.
또 "멤버의 결혼 단독 기사가 났던 날, 오후에 전화가 와서 50분 넘게 통화를 하며 울고 웃고 참 많은 대화들을 나눴다. 20년 전 그룹 안에서 무슨 일들이 있었건, 시간이 지나 다시 만나면서부터 새롭게 우정을 쌓아왔다고 생각했는데, 전화도 받지 않고 소중한 날에 초대받지 못한 것에 서운한 마음은 크지만, 이유가 있을 거라 생각하려고 한다"며 "현장에서 누구보다 큰 박수와 따뜻한 가슴으로 축하해주고 싶었지만 멀리서 응원하겠다. 결혼 축하한다"고 전했다.
이후 조민아는 학교 폭력 가해자들과 피해자의 이야기를 다룬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더 글로리' 관련 사진을 게재하며 "모든 것은 순리대로 因果應報(인과응보)"라는 글을 덧붙였다.
논란 후 5개월이 흐른 가운데, 조민아가 또다시 쥬얼리 활동 시절 왕따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하면서 누리꾼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한편 조민아는 지난 2002년 쥬얼리에 합류, 3년 만인 2005년 탈퇴했다. 이후 뮤지컬 배우, 파티시에로 활동을 펼쳤다. 2020년 11월에는 비연예인 남성과 혼인신고를 했으나, 현재는 이혼하고 홀로 아들을 양육 중이다.
2021년 2월 치러진 조민아의 결혼식에는 박정아와 서인영이 참석했다. 당시 조민아는 "벌써 20년 지기들"이라며 "눈물 글썽이며 진심으로 축복해줘서 행복했어. 지현 언니가 참석 못 해서 아쉽지만 마음만은 함께라 생각해"라는 글을 남겼다.(사진=조민아 인스타그램)
뉴스엔 김명미 mms2@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민아 “쥬얼리 시절 밴에서 담배 피워 고통‥인간 재떨이” 왕따 피해 주장
- 엄태웅♥윤혜진 딸, 화장하니 고모 엄정화 붕어빵…수준급 가창력 자랑 (왓씨티비)
- 강동원, 정용진 부회장 쌍둥이 남매 만나 깜짝 사인회 ‘삼촌미소’
- ‘전원일기’ 이상미, 포상휴가서 뽐낸 비키니 자태 “다들 기절했다” (마이웨이)[결정적장면]
- 이상미, 母 위한 7000평 럭셔리 테마파크 공개…직접 카페 운영까지 (마이웨이)
- ‘현빈♥’ 손예진, 육아 탈출 즐겼나 “비 오는 날 특수부위+라면” 먹부림
- 식칼 든 父→새벽 야반도주, 류필립 풍자 심형탁 잔혹한 가정사 [스타와치]
- ‘차세찌♥’ 한채아 “결혼 전 대출 막막해, 나 혼자 걱정 힘들어” (쉬는부부)
- 아빠 이동국 놀라겠네, 16살 재시 비키니 입고 아찔 섹시美
- “아무리 싸도 억” 송지효 부모님 통영 여객선 사업 큰 손이었다(런닝맨)[어제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