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아머니트리, 에셋체인에 투자 "STO 탑티어 도약할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갤럭시아머니트리가 토큰증권(ST) 관련 기술 보유 기업인 에셋체인에 투자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토큰증권 발행(STO) 전문 회사인 파이브노드에 이어 기술 기업에 대한 투자를 통해 토큰증권 탑티어로 시장 우위를 확보하겠다는 목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지영 기자] 갤럭시아머니트리가 토큰증권(ST) 관련 기술 보유 기업인 에셋체인에 투자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토큰증권 발행(STO) 전문 회사인 파이브노드에 이어 기술 기업에 대한 투자를 통해 토큰증권 탑티어로 시장 우위를 확보하겠다는 목표다.
에셋체인은 증권사 솔루션 점유율 1위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STO 관련 인프라 개발 전문기업이다. 지난 2021년부터 메이저 증권사들을 대상으로 STO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토큰증권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이번 투자도 토큰증권과 연관된 증권사 인프라에 대한 이해도와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높이 평가해 이뤄졌다.
갤럭시아머니트리 관계자는 "신재생에너지 등 토큰증권 발행에 특화된 파이브노드에 이어 증권사와의 토큰증권 플랫폼 개발 이력과 기술력을 보유한 에셋체인에 투자해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발행과 유통, 전 영역에 대한 커버로 토큰증권 시장에서 우위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에셋체인을 주축으로 에셋체인 투자사들과 별도 합작법인을 설립해 STO 장외거래 중개업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근 갤럭시아머니트리는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업무협약 체결뿐 아니라 투자를 단행하는 등 토큰증권 사업을 공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NH농협은행 등이 참여한 은행권 최초의 STO 컨소시엄에 참여하고, SK증권, 유진투자증권 등과 신재생에너지 금융서비스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혁신금융서비스 신청도 마쳤다.
/김지영 기자(jy100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온몸에 문신'·'백신 음모론'…논란 계속되는 '트럼프 정부' 지명자들
- '진짜 막걸리'의 기준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전 야구선수 정수근, '술자리 폭행' 이어 음주운전 혐의도 기소
- 尹-시진핑, '한중FTA 후속협상' 가속화 합의…방한·방중 제안도
- "상생 아닌 명분만 준 셈"…자영업은 '부글부글'
- 尹·바이든·이시바, 페루에서 만나 "北 파병 강력 규탄"
- [여의뷰] 이재명, '11월 위기설' 현실화…'대권가도' 타격 불가피
- [유라시아 횡단 도전기] <10> 오딧세이 시베리아 (스코보로디노)
- 트럼프 향해 "FXXX"…'백설공주' 주연배우, 논란 끝에 사과
- 조국혁신당, 이재명 1심 '유죄'에 "집권 무죄, 낙선 유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