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 소셜아이어워드 유튜브 부문 ‘최고 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시스템(272210)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소셜아이어워드(i-AWARD) 2023'에서 유튜브 부문 최고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한 평가위원단이 국내 기업·기관의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플랫폼 가운데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운영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한화시스템(272210)은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소셜아이어워드(i-AWARD) 2023’에서 유튜브 부문 최고 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인터넷 전문가 4000명으로 구성한 평가위원단이 국내 기업·기관의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플랫폼 가운데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운영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 소셜아이어워드에는 총 253개 기업·기관이 참여해 325개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등록했다.
한화시스템은 브랜드·콘텐츠·마케팅·서비스·디자인 5개 평가항목 중 콘텐츠·마케팅·디자인 영역에서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아 유튜브 부문에서 참가업체 가운데 종합 최고 점수를 받았다. 한화시스템은 ‘육·해·공·우주를 연결하는 초연결·초지능·초융합 기술로 인류 안전과 풍요로운 삶에 기여하는 기업’이라는 브랜드 가치 아래 유튜브·페이스북·네이버포스트 등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특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첨단 방산전자 △도심항공교통(UAM)·위성사업 등 우주항공 신사업 △정보통신기술(ICT) 스마트 솔루션 및 디지털 전환(DT) 사업의 핵심 역량을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여러 아티스트와 인플루언서들과 협업해 콘텐츠로 선보이고 있다. 지난 6월초 선보인 한화시스템 임직원과 군(軍) 출신 유튜버 간 예능형 대담 콘텐츠는 게시 보름 만에 조회수 100만회를 돌파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한화시스템 관계자는 “대중들이 어렵게 느낄 수 있는 방위산업과 미래 신사업, 4차 산업혁명 첨단 기술들을 직관적이고 매력적인 콘텐츠로 전달하기 위해 시도했던 노력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소셜미디어를 통해 한화시스템을 보다 많은 이들에게 알리고 지속성장 비전과 기술 역량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경 (abcde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드, 전기차 F-150 가격 인하…시장 경쟁 심화하나
- "정말 10원 때문인가"…82세 할머니, 왜 농약사이다 건넸나[그해 오늘]
- 中에 '물폭탄' 쏟아붓는 태풍 '탈림'…한반도 영향은?
- “온대도 말려야지” 심각한 호우에도 ‘환불 불가’ 외친 펜션
- "'짧게'라고 말한 건"...원희룡, '견인차 길막' 논란 반박
- “계약 해지됐는데” 송도 호텔 무단 영업…뒷짐 진 iH
- ‘동상이몽2’ 우효광, 불륜설 직접 해명 “♥추자현에 미안, 악의적 편집”
- [단독]고객 돈으로 부동산 투자한 하이패스 선불 충전업체
- [단독]기준 달성 실패한 뮤직카우…규제 샌드박스 적용도 유보
- “최대 400% 노린다”…뜨거운 IPO 흥행